'데뷔 10주년' 에이핑크, 4월 13일 '완전체' 컴백 확정
2020. 04.01(수) 10:25
에이핑크
에이핑크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10년차 K팝 대표 걸그룹 에이핑크(Apink)가 앨범 발매를 확정짓고 완전체로 돌아온다.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는 "에이핑크가 오는 4월 13일 미니 9집 '룩(LOOK)'을 발표하고 완전체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에이핑크는 지난해 미니 8집 '퍼센트'(PERCENT) 활동 이후 1년 3개월 만에 완전체로 앨범 활동을 펼치게 됐다.

관련해 소속사는 1일 0시 에이핑크 공식 SNS 및 팬카페를 통해 미니 9집 '룩'의 주요 콘텐츠 공개 일정을 담은 스케줄러 이미지로 본격 컴백 행보를 알렸다.

에이핑크의 새 앨범 '룩'은 '나'를 주제로, '나의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고, 내가 보는대로 살아가겠다'는 의미를 담아냈다. 한층 깊어진 에이핑크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펼쳐 보일 것을 예고했다.

소속사는 "오랜만에 완전체로 돌아와 팬들을 만나는 만큼 멤버들이 컴백 준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난 2011년 데뷔한 에이핑크는 오는 4월 9주년을 맞는다. '파이브'(FIVE) '러브'(LUV) '미스터 츄'(Mr. Chu) '노노노'(NoNoNo) 등 다수의 메가 히트곡을 남겼다. '1도 없어' '%%(응응)'으로 성공적인 콘셉트 변화를 이루며 많은 걸그룹들의 롤모델로 자리잡았다.

에이핑크는 올초 국내에서만 6번째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 다수의 해외 공연을 펼치는 등 대표 K팝 걸그룹으로서 국내외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완전체 휴식기 동안에는 각자 CF, 연기, 예능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활동을 펼치며 그룹을 넘어 멤버 개인으로도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꾸준한 성장을 이루며 2020년 뜻깊은 10년차 활동을 펼치게 된 에이핑크가 완전체로 돌아와 어떤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지 가요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에이핑크 | 정은지 |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