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스크린…옹성우 전성기 스타트 [스타공감]
2020. 04.06(월) 17:07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가수 겸 배우 옹성우의 활약이 눈부시다.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한 그는 홀로서기를 시작한 후 가수 활동 외에도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방면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옹성우는 연습생 신분으로 출연했던 Mnet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부터 남다른 끼와 매력을 발산했다. 그는 개성 넘치는 예능감은 물론, 칼군무에도 흔들림 없는 가창력과 연습생 답지 않은 무대매너로 국민 프로듀서들의 높은 지지를 받았고, 최종 5위에 올라 워너원으로 데뷔했다.

옹성우, '레이어스'로 보여준 싱어송라이터의 진면모
티브이데일리 포토
옹성우

옹성우는 워너원 활동 종료 이후 줄곧 배우로 활동을 이어오다 지난 1월 첫 디지털 싱글 '위 빌롱(WE BELONG)'을 발표하며 본업인 가수 활동에 돌입했다. 이후 그는 준비 과정을 거쳐 옹성우의 모든 것이 담긴 첫 미니앨범 '레이어스(LAYERS)'를 발매했다.

특히 옹성우는 '레이어스'에 수록된 모든 곡을 작사, 작곡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드러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는 이번 앨범에 지금의 옹성우가 되기까지 본인이 느꼈던 솔직한 감정을 음악적으로 풀어내며 진솔함을 더했다.

'레이어스'는 발매일인 지난달 25일 태국, 홍콩, 인도네시아 등 8개 국가의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마카오 지역에서는 타이틀곡 '그래비티(GRAVITY)'를 포함한 전곡이 차트인 되는 성공을 이뤘다. 옹성우는 전날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 무대를 마지막으로 '레이어스'의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했다.

트래블러→집사부일체, 떠오르는 예능 샛별
티브이데일리 포토
트래블러

옹성우는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특유의 친화력과 적응력을 보여주며 예능 샛별로 떠올랐다. 여행 관찰 예능 JTBC '트래블러-아르헨티나'(이하 '트래블러')를 통해 첫 고정 예능에 나선 그는 막내로서 안재홍 강하늘과 함께 유쾌한 케미를 발산하며 안방극장에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옹성우는 그동안 숨겨왔던 허당미를 드러내며 반전의 매력을 발산하기도 했다. 그는 이번 여행에서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며 수준급 사진작가의 면모를 뽐냈다. 하지만 옹성우는 여행 도중 카메라를 두 번이나 떨어뜨리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트래블러'를 연출한 최창수 PD는 옹성우 섭외 이유에 대해 "워너원 시절부터 각종 예능에서의 센스 넘치는 활약을 보며 눈여겨보고 있었다"라며 "그러던 중 드라마의 모습을 보고 막내로서 배우 선배 형들을 잘 따르며 여행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에 캐스팅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옹성우의 반전 매력은 방송가 러브콜로 이어졌다. MBC '라디오스타' SBS '런닝맨' '집사부일체' 등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대표 예능프로그램 게스트로 출연해 남다른 입담을 뽐내며 예능 샛별임을 입증했다.

옹성우, 안방극장 이어 스크린 노린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열여덟의 순간

옹성우는 지난해 9월 종영한 JTBC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극본 윤경아·연출 심나연)으로 안방극장에 데뷔했다. '열여덟의 순간'은 위태롭고 미숙한 'Pre-청춘'들의 세상을 그대로 들여다보는 감성 청춘물이다. 옹성우는 극 중 늘 혼자였기에 외로움이 일상이 돼 감정 표현이 서툰 열여덟 소년 최준우 역을 맡아 연기했다.

그는 데뷔 이후 첫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안정감 있는 연기와 흡입력 강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옹성우는 억울한 누명에도 말 한마디 하지 못했던 내성적인 성격을 가진 최준우가 성장하는 과정을 자신만의 표현력으로 그려내 호평을 받았다.

'열여덟의 순간'을 통해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진 옹성우는 안방극장에 이어 스크린 접수에 나선다. 그는 올해 개봉 예정인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에 배우 염정아의 첫사랑 역으로 캐스팅돼 최근 촬영을 마쳤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만능엔터테이너로서의 재능을 입증한 옹성우가 스크린으로 그 열풍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JTBC '트래블러' '열여덟의 순간']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열여덟의 순간 | 옹성우 | 트래블러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