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Pick] '하트시그널' 입주자에서 연예계로 입문한 이들은?
2020. 04.09(목) 10:55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조혜인 기자] 채널A ‘하트시그널3’가 뜨거운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시그널 하우스 입주자들의 이름이 4월 첫째 주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 10에 나란히 오르고, 입주자의 직업과 관련한 단어들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하트시그널’은 어느새 연예계 데뷔 등용문으로 자리 잡았다. 출연했던 이들이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거나 배우, 방송인으로 전향하는 일이 잦았다. ‘하트시그널’ 입주자에서 신예가 된 이들은 누가 있을까?


■ 배윤경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하트시그널1’에서 배우 겸 구두 디자이너로 자신을 소개한 배윤경은 하트시그널 방영 중 기획사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다. 배윤경은 각종 광고와 웹드라마, 드라마 KBS 2TV ‘닥터 프리즈너’, MBC ‘나쁜 형사’, SBS ‘정글의 법칙’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tvN 토일드라마 ‘하이바이,마마!’에서 에디터귀신 박혜진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 서지혜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하트시그널1’ 출연 당시 대학생 신분이었던 서지혜는 방송 종영 후 본격적으로 연예계에 입문했다. 웹드라마 ‘두텁이의 어렵지 않은 학교 생활’, ‘라이크’ JTBC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 출연했다. 또한 비X소유 콜라보곡 ‘시작할까, 나’ 뮤직비디오 여주인공을 연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 임현주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임현주는 ‘하트시그널2’에 출연해 청순한 비주얼은 물론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주목받으며 방송 당시 연일 화제를 모았다. 이후에는 리얼 뷰티쇼 ‘팔로우미10’, 연예 예능쇼 ‘밝히는 연애 코치’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다양한 가능성을 입증했다. 특히 지난 3월 박보람의 ‘못하겠어’ 뮤직비디오를 통해 그가 가진 분위기를 십분 발휘, 이별의 쓸쓸함과 먹먹함을 완벽하게 그려내 호평을 얻었다.


■ 오영주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하트시그널2’에서 미국 UCLA 출신 뇌섹녀로 인기를 얻은 오영주는 이후 '원더우먼페스티벌', '청춘아레나' 등 다양한 무대에 올라 청춘들의 롤모델로서 영향력을 선사한 바 있다. 오영주는 ‘하트시그널2’ 출연 후 직장을 퇴사하고 본격적으로 방송계에 입문했다. JTBC3 FOX Sports '하이핸드볼' MC, 채널A '비행기 타고 가요2' 등에 출연하며, 유튜브 개인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솔직 담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송다은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송다은은 지난 2011년 드라마 '지고는 못살아'로 연예계 데뷔, ‘하트시그널2’을 통해 인지도를 쌓았다. 최근 KBS 2TV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초연(이정은)과 함께 동고동락하는 엉뚱발랄한 가연역을 맡았다. 이어 tvN드라마 ‘외출’에 출연한다. 송다은은 극중 한혜진의 남편이자 클래식 FM라디오PD 김태훈 동생인 이우경역을 맡아 연기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 = 티브이데일리 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조혜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