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튼 인공지능 교육 4월 30일 설명회 개최
2020. 04.20(월) 13:53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빅데이터, 인공지능 전문 교육 기업 ㈜아이튼(대표이사 이우영)이 2020년 4월 30일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인공지능 교육 설명회를 개최한다.

아이튼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아이튼 강남 플래그쉽 지사에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초석인 인공지능 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아이튼 만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 할 예정이다.

특히 아이튼은 이번 설명회에서 아이튼 교육에 실제로 사용되는 교구재와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운영하여 학부모와 아이가 직접 보고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튼의 이우영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와 아이가 직접 체험하고 즐김으로써 아이튼 인공지능 교육이 기존의 교과과정이나 다른 코딩교육과 다르게 쉽고 가볍게 즐기는 교육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 라고 말했다.

이어서 교육 커리큘럼과 교재 제작을 직접 진행한 강건욱 교육본부장은 “직접 아이튼 강남 플래그쉽 지사에서 여러 가지 경험과 아이튼이 직접 보유한 슈퍼컴퓨터도 체험하며 아이튼의 차별성을 느끼시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아이튼은 현 교육과정인 엔트리 뿐만 아니라 MIT에서 개발한 스크래치 과정 그리고 실제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언어인 파이썬과 그 언어를 직접 이용할 수 있는 소형 GPU 컴퓨터 NVIDIA JETSON NANO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추후 인재개발원과 코드페어와 같은 인공지능 준비 클래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아이튼은 개발자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실제 개발자와의 미팅을 통해 멘토와 멘티로써 서로의 생각과 창의성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미래의 인공지능 개발자로써의 회원의 길을 활짝 열어 줄 플랫폼을 제작중에 있다.

아이튼은 클라우드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며,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사업화 하고자 설립됐다.

아이튼은 인공지능(AI)과 LIGHTEN(밝게하다)의 합성어로 4차 산업혁명 기술개발과 전문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며, 이번 교육설명회를 시작으로 인공지능, 코딩 등의 아이튼 만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많은 전문가를 양산하고자 한다.

한편 아이튼은 인공지능, 코딩 교육생을 상시모집하고 있으며, 매분기 다양한 지역에서 교육설명회를 실시해 아이튼만의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news@tvdaily.co.kr /사진=아이튼]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