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지에 추리극…‘부부의 세계’ 이학주 자살? 김희애·박해준·심은우·이경영 심리전 [종합]
2020. 05.02(토) 00:28
부부의 세계 원작 결말 상간녀 뜻 재방송 닐슨코리아 시청률 김희애 박해준 한소희 박선영 김영민 채국희 이경영 김선경 전진서 심은우 이학주 정재성 김종태 7회 원작 인물관계도 닥터 포스터 11회
부부의 세계 원작 결말 상간녀 뜻 재방송 닐슨코리아 시청률 김희애 박해준 한소희 박선영 김영민 채국희 이경영 김선경 전진서 심은우 이학주 정재성 김종태 7회 원작 인물관계도 닥터 포스터 11회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부부의 세계’ 김희애, 박인규 살인 용의자로 의심 받게 된 심은우를 구하기 위해 박차를 가했다. 이학주가 자살이라는 그의 설은 어떤 영문일까. 김희애, 박해준, 이경영, 심은우, 한소희, 5인의 인물이 얽히고설키며 이학주 살인 사태를 놓고 심리전을 벌이기 시작햇다.

1일 밤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극본 주현·연출 모완일) 11회에서는 지선우(김희애), 남편 이태오(박해준), 상간녀 여다경(한소희), 주변인 고예림(박선영), 손제혁(김영민), 설명숙(채국희), 이병규(이경영), 엄효정(김선경), 이준영(전진서), 민현서(심은우), 박인규(이학주), 마강석(박충선), 공지철(정재성), 김윤기(이무생), 하동식(김종태), 윤노을(신수연), 최회장 아내(서이숙)의 인물관계도 등을 둘러싼 부부 현실기가 그려졌다.

앞선 10회에서 박인규에게 쫓기는 민현서의 모습이 전파를 타며 극적 긴장감을 증폭시켰다. 뒤늦게 현서를 만나러 온 지선우는 피 묻은 스카프를 보고 눈물을 흘리기 시작했다. 김윤기는 다친 사람이 남자라며 지선우를 다른 곳으로 인도했다.

이어 구급차에 실려가는 남성의 손목이 공개됐다. 문신, 이는 박인규였다.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이태오의 목에 난 상처가 클로즈업됐다. 이는 도망치는 민현서를 밀치다 난 상처로 암시됐다.

박인규는 누가 죽인 것일까. 다음 날 고산시 지하철 사건이 뉴스에 보도됐고, 지선우는 아들 준영의 아침을 준비하며 불안감을 감추지 못했다. 실제로 이태오는 아내 여다경에게 지난밤 시간 상황을 거짓말했고, 여다경 역시 이태오의 모든 것을 뒷조사하며 이태오를 의심했다.

민현서는 지선우에게 전화를 걸어 박인규와 마지막으로 통화를 한 사람이 이태오라고 밝혔다. 하지만 지선우 역시 현장에 있었기에 경찰 조사를 받으며, 이번 살인사건의 또 다른 용의자로 의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었다.

지선우를 좋아하는 듯한 김윤기 역시 속내를 알 수 없는 남자였다. 그는 지선우를 미행하는 남자에게 “당신 누구냐”라고 물었다.

이 가운데 지선우는 민현서를 만났다. 민현서는 이태오와의 만남 당시를 회상하며 이태오에게 박인규가 있는 위치를 알려줬다고 말했다. 이후 박인규가 추락해 사망했고, 민현서는 “이태오 그 사람이 죽인 게 분명하다”라고 울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민현서는 “사람들이 제 말은 안 믿어도 선생님 말은 믿을 거다. 선생님이 해결해달라. 저 이제 믿을 사람은 선생님밖에 없다”라며 박인규를 죽인 용의자로 의심 받게 된 자신을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이태오는 도리어 고산역에 온 전 아내 지선우를 의심하고 있었다. 이태오는 급기야 지선우에게 “우린 준영이 아빠 엄마다. 민현서 그 여자가 박인규 죽인 것으로 정리하자”고 말했다. 방송 말미, 고산시 재력가 여병규 역시 또 하나의 살인 사주 용의자로 요약됐다. 그는 현재 딸 여다경의 인생에 훼방을 놓는 모든 존재를 제거하고 있는 중이었기 때문이다. 박인규를 죽인 사람은 대체 누구일까.

방송 말미, 또 하나의 반전 플롯이 등장했다. 지선우는 여병규를 만나 "이태오도 누구도 살인용의자가 되어선 안 된다. 박인규는 자살이다"라고 주장해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더불어 이태오가 경찰서에 끌려가며 위기감이 고조됐다.

한편으로 아들 이준영은 아빠 이태오에게 실망한 듯 처음으로 분노를 드러내며 “아빠는 그럴 거면 여길 왜 왔냐”라고 화를 내기도 했다.

‘부부의 세계’ 원작 영국 BBC 드라마 ‘닥터 포스트’이며 현재 ‘부부의 세계’ 원작 결말, 인물관계도, 김희애 나이, 한소희 나이, 김희애 패션 등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화제의 검색어로 떠오르기도 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JTBC ‘부부의 세계’]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김희애 | 부부의 세계 | 이학주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