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X슈가, 가온차트 3관왕 등극
2020. 05.14(목) 10:29
아이유
아이유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가수 아이유(IU)의 신곡 '에잇(Prod.&Feat. SUGA of BTS)'이 19주차 가온차트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14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19주차(5월 3일~9일) 가온차트에서 아이유의 '에잇'이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BGM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앨범 차트는 아스트로(ASTRO)의 일곱번째 앨범 '게이트웨이(GATEWAY)' 앨범이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앨범은 지난 월요일에 공개된 19주차 소매점 앨범차트에서도 1위한 바 있다.

스트리밍차트는 조정석의 '슬기로운 의사생' OST '아로하'가 4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는 방탄소년단이 20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V LIVE 채널에서 집계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어버이날 카네이션 미리 연습하세요!’'였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나타난 매력키워드는 '스윗한' '연습벌레인' 등이었다.

19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한 아티스트는 태연이었다. 태연은 신곡 '해피(Happy)'로 4위에 올랐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방탄소년단 | 슈가 | 아이유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