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흑갈비고기국수, 알싸한 육수 맛이 특징
2020. 05.26(화) 19:34
생방송 투데이, 흑갈비 고기국수
생방송 투데이, 흑갈비 고기국수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흑갈비고기국수 맛집이 등장했다.

26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의 '소문의 맛집' 코너에는 흑돼지 요리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제주의 맛집은 흑돼지갈비구이가 대표 메뉴다. 하지만 최근에는 대표 메뉴를 제치고 흑갈비 고기국수, 흑갈비 비빔국수가 손님들의 사랑을 더욱 많이 받고 있다.

국수 맛의 포인트는 대(大)면. 대면을 삶은 후 육수에 토렴까지 해 손님상에 올린다. 고기국수에는 2시간을 삶아낸 흑돼지 돔베고기가 올라간다. 이 역시 국수에 올라가기 전 육수에 토렴하는 과정을 거친다.

흑갈비 고기국수의 특징은 불 맛이 나는 흑갈비가 올라가는 것. 흑갈비구이 맛의 비법은 고사리를 이용한 맛간장이다. 사장은 고사리뿐만 아니라, 간장, 대파, 양파, 배, 무 등을 넣어 2시간 가량 끓여 맛간장을 완성했다.

육수 맛도 독특하다. 알싸함이 더해져 느끼함이 없다. 24시간 끓인 사골 육수에 간 생강과 매운 고추를 넣어 우려냈다. 여기에 가지를 넣어 30분간 끓이는 과정을 통해 고기육수의 잡내를 잡아줬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생방송 투데이 | 흑갈비 고기국수 | 흑돼지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