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 구리시장 나뭇잎만두, 월매출 4000만 원
2020. 05.28(목) 19:16
생방송 투데이
생방송 투데이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만두 맛집이 소개됐다.

28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의 '대박신화 어느 날' 코너에서는 경기도 구리시장 나뭇잎만두가 전파를 탔다.

이날 제작진은 경기도 구리시장에 위치한 대박 신화 집을 방문했다. 인기를 증명이라도 하듯 이곳은 이미 수많은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었다. 이 집은 다양한 만두를 판매하고 있었다.

사장은 쉴 틈 없이 계속 일을 하고 있었다. 이에 대해 그는 "내가 로봇 같지 않냐. 하루 종일 일한다. 이렇게 8년 일하고 병원에 갔다. 근데 나이는 40대인데 몸 나이는 80대라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평일에는 3000개 정도 빚는다. 성수기 때는 5000개까지 빚는다. 월 매출은 4000만 원 정도 된다"라고 전해 제작진을 놀라게 했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나뭇잎만두다. 나뭇잎 모양의 만두는 씹었을 때 퍽퍽하지 않고 쫄깃쫄깃한 느낌이 난다고. 사장은 "밥알 사이에 공기층이 생기면 부드러워지는 것을 만두에 적용했다. 이것을 쪄내면 밑면이 평평해진다. 그러면 여기 안에 공기층이 생기면서 식감이 부드러워진다"라고 설명했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나뭇잎만두 | 생방송 투데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