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희, 첫사랑 아이콘에서 품절녀로 [거꾸로TV]
2020. 06.02(화) 14:51
이연희
이연희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첫사랑의 아이콘으로 등극했던 배우 이연희가 품절녀 대열에 합류한다.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데뷔 후 19년 동안 시청자들에게 꾸준히 눈도장을 찍었던 그는 두 살 연상의 남편과 백년가약을 맺고 인생 2막을 연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이연희

이연희는 지난 2001년 제2회 SM 청소년베스트선발대회에서 외모짱과 대상을 받으며 연예계에 데뷔했다. 당초 이연희는 소녀시대 데뷔 멤버로 확정됐었지만, 연기자 양성에 욕심을 내고 있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의 결정으로 배우의 길을 걷게 됐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백만장자의 첫사랑

이연희가 대중에게 처음으로 이름을 알린 작품은 영화 '백만장자의 첫사랑'이다. 2006년 개봉한 '백반장자의 첫사랑'은 다소 뻔한 로맨스 이야기지만, 현빈과 이연희 등 주연 배우들의 풋풋한 사랑 이야기는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백만장자의 첫사랑

극 중 이연희는 백만장자 재경(현빈)의 마음을 흔든 산골 소녀 은환 역을 연기했다. 그는 신인답지 않게 자연스러운 첫사랑 연기를 선보이며 '백만장자의 첫사랑'을 기점으로 독보적인 첫사랑 이미지를 구축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M

이어 그는 영화 'M'을 통해 국민 첫사랑으로 등극했다. 이연희는 영화 'M'에서 베일에 싸인 신비스러운 여인 미미 역으로 부서질 듯 조심스럽고 시리도록 가슴 아픈 첫사랑의 감정을 연기했다. 'M'은 42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흥행면에서는 참담한 성적을 거뒀지만, 이연희는 해당 작품을 통해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시상식'에서 최고의 신인상을 수상하며 차세대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에덴의 동쪽

이후 이연희는 첫사랑 이미지를 벗기 위해 새로운 연기 변신에 도전했다. 그는 드라마 '에덴의 동쪽'에서 카지노 대부 국회장(유동근)의 무남독녀 외동딸 영란 역할을 맡아 멋모르고 자란 19살의 철없는 어린아이의 모습을 연기했다.

하지만 이연희는 56부작 드라마를 이끌어 갈 경험과 역량이 부족했고, 다소 미흡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날선 비판을 받았다. 연기 활동을 잠정 중단했던 이연희는 최강창민과 함께한 드라마 '파라다이스 목장'으로 복귀했지만, 연기력 논란의 꼬리표를 떼지 못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구가의 서

주변의 따가운 눈초리는 이연희를 노력하게 만들었고, 성장이라는 결실을 가져다줬다. 연기력 논란이 자주 불거졌던 그는 영화 '결혼전야', 드라마 '유령', '구가의 서' 등을 통해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배우로서의 성장을 대중에게 증명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미스코리아

특히 이연희는 드라마 '미스코리아'에서 극 중 오지영 역을 통해 첫사랑 아이콘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며 인상 깊은 연기력을 선보였다. 첫사랑이라는 중첩된 이미지를 덧입은 오지영과 이연희는 드라마 안팎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다시 만난 세계

그는 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를 통해 첫사랑 아이콘의 이미지를 굳혔다. 그는 극 중 12년 전 죽은 성해성(여진구)을 그리워하며, 그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레스토랑에 취직한 정정원 역을 연기했다. 이연희는 앞머리를 파격적으로 자르는 등 자신을 내려놓은 코믹연기를 펼치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연희는 여진구와 10살 차이가 나는데도 불구하고 이질감 없는 호흡을 자랑하며 극의 활력을 불어넣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이연희

이처럼 다양한 작품을 통해 첫사랑 아이콘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이연희는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맞이한다. 그는 이날 모처에서 연상의 비연예인 연인과 결혼식을 올린다. 결혼식은 가족 및 친지 등만 참석할 예정이며, 언론 등 외부에는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결혼으로 인생에서 큰 전환점을 맞이한 이연희가 앞으로 어떤 활동을 펼쳐나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각 방송화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이연희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