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發 새 바람, 신선한 유닛 조합 관심↑ [이슈&톡]
2020. 06.03(수) 18:00
미스터트롯
미스터트롯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미스터트롯' 출신들의 활약이 날로 늘고 있다. 톱7과 더불어 순위 밖 참가자들도 활발하게 활동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신선한 멤버 조합이 눈길을 끈다.

각종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삼삼오오 모인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들은 함께 음악 활동을 하고 있는 근황을 공개하고 있다. 그 중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 중인 톱7은 선배 가수들의 곡을 함께 커버해 꾸준히 음원으로 발매하고 있다. 나아가 신곡까지 공개되며 '미스터트롯' 팬들의 관심을 여전히 뜨겁게 받고 있다.

정동원X남승민 '짝짝쿵짝', 국민 손자들의 만남

정동원과 남승민은 2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듀엣곡 '짝짝쿵짝'을 발매했다.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아내의 맛'의 100회를 축하하기 위해 기획된 '짝짝쿵짝'은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세미트로트곡이다. 이에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짝짝쿵짝'의 제작 과정이 공개돼 화제가 됐다.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정식 음원 출시가 결정된 것.

남승민과 정동원은 '미스터트롯' 출연 당시 유소년부에 같이 소속돼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1대1 데스매치 후 승리한 정동원이 "왜 나를 찍었냐. 우리 같이 올라갈 수 있었는데"라며 눈물을 보인 모습은 두 사람의 끈끈한 우정을 엿보게 했다. 절친한 만큼 두 사람은 무대 위에서도 귀여운 퍼포먼스, 화음 등 완벽한 호흡을 보여줬다.

더욱이 영탁이 프로듀싱을 맡아 '미스터트롯' 출신들의 우정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영탁은 남승민과 정동원에게 트로트 창법의 팁을 전수하며 곡의 퀄리티를 높였다.

이대원·김경민·강태관·황윤성 꾸린 미스터T, 조영수 지원사격

티브이데일리 포토

뜻이 맞는 '미스터트롯' 출신 4인방이 뭉쳤다. 이대원 김경민 강태관 황윤성이 꾸린 그룹 미스터T(가칭)는 방송 프로그램과 각종 무대를 통해 활동을 시작했다.

미스터T는 이달 함께 부른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미스터트롯'으로 인연을 맺은 히트곡 제조기 조영수 프로듀서가 타이틀곡의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아이돌 출신 황윤성, 국악인 강태관, 이종격투기 선수로 활약했던 이대원, 트로트 외길 인생의 막내 김경민의 조합은 각자의 개성을 바탕으로 이뤄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황윤성 역시 MBC에브리원 예능프로그램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각자 개성이 뚜렷한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미스터T 멤버로서 각오를 다진 바 있다.

프로듀싱·MV 출연 등 훈훈한 지원사격 행렬

티브이데일리 포토

함께 무대를 꾸미는 것 외에도 '미스터트롯' 출신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새로운 조합을 보여주고 있다.

'미스터트롯' 전에도 작곡가, 프로듀서로 활동해왔던 영탁은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들을 위해 든든한 지원군이 돼주고 있다. 정동원 남승민의 듀엣곡뿐만 아니라, 이찬원의 신곡 '참 좋은 사람', 장민호의 신곡 '읽씹 안 읽씹' 등을 만들어줬다.

프로듀서와 가수라는 관계로 새롭게 뭉친 이들의 신곡 제작 과정은 최근 예능프로그램들의 단골 소재다. '아내의 맛'에 이어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이찬원이 작곡가 영탁 앞에서 신곡 '참 좋은 사람'을 연습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서는 장민호가 영탁의 집을 방문해 그가 작곡한 신곡 '읽씹 안 읽씹'을 녹음한 이야기가 공개됐다. 해당 신곡들 역시 곧 음원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들에 대한 관심과 반응은 높은 시청률로 대변된다. 일례로 장민호과 영탁의 만남은 시청률 17.8%까지 치솟으며, 이날 방송된 '미운 우리 새끼'의 최고의 1분으로 꼽혔다.

정동원 김희재 나태주는 김수찬의 신곡 뮤직비디오에서 뭉쳤다. 정동원 김희재 나태주 김수찬의 조합 역시 새로운 그림을 볼 수 있어 팬들의 기대를 자아내고 있다. 해당 곡은 오는 7월 발매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TV조선 '아내의 맛', 넥스타엔터테인먼트, withHC, MBC '전지적 참견 시점', SBS '미운 우리 새끼']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미스터트롯 | 영탁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