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종로 '만세 하는 랍스터'→울산 '통족꼬', SNS 화제 맛집
2020. 06.03(수) 18:53
2TV 생생정보
2TV 생생정보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2TV 생생정보'가 최근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두 집의 위치를 공개했다.

3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SNS 화제 맛집' 코너에서는 서울시 종로구의 '만세 하는 랍스터' 집과 울산광역시 북구의 '통족꼬'(통족발+꼬리) 집이 소개됐다.

이날 제작진이 먼저 방문한 SNS 인기 맛집은 그 명성답게 화려한 비주얼로 먼저 시선을 강탈했다. 만세를 하고 있는 랍스터 찜부터 랍스터 회, 산낙지, 회, 물회 등이 접시를 가득 채우고 있었던 것.

사장은 이런 구성의 메뉴를 만든 것에 대해 "랍스터를 이용해서 손님들에게 놀라운 재미를 주는 메뉴를 만들고 싶었다. 랍스터 회는 양이 적다는 단점을 보완하고자 여러 가지 해산물을 조합해서 '만세 하는 랍스터'라는 메뉴를 만들어봤다"고 밝혔다.

두 번째로 제작진이 찾은 곳은 울산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통족꼬' 집이었다. '통족꼬'는 바로 통족발과 돼지 꼬리가 함께 제공된다는 걸 의미했다. 족발이 통으로 제공되기에 손님은 두 손으로 족발을 들고 즐길 수 있었고, 돼지 꼬리 볶음의 매콤한 맛을 통해 족발의 느끼함을 잡을 수 있었다.

사장은 "족발을 특별하게 맛보게 하기 위해 통으로 제공하게 됐고, 꼬리는 한 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매력 있는 돼지의 특수 부위이기에 두 메뉴를 세트로 한 '통족꼬'를 탄생시키게 됐다"고 설명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2 '2TV 생생정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2TV 생생정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