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백현, 가온 집계 사상 솔로 앨범 최다 판매량 기록
2020. 06.04(목) 10:50
엑소 백현
엑소 백현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그룹 엑소 백현이 두 번째 미니앨범 '딜라이트'(Delight)로 가온차트 집계 사상 솔로 앨범 최다 판매량 기록을 갈아치우며 역대급 행보를 이어가고있다.

4일 발표된 가온차트에 따르면 백현은 두 번째 미니앨범 '딜라이트'로 가온차트 집계 사상 솔로 앨범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타이틀 곡 '캔디'(Candy)도 다운로드 차트 1위를 기록해 2관왕을 차지했다.

이번 앨범은 한터차트, 예스24, 교보문고, 핫트랙스 등 각종 음반 차트 주간 1위를 싹쓸이했다. 중국 QQ뮤직 올해 한국 가수 첫 '트리플 플래티넘 앨범' 등극, QQ뮤직·쿠거우뮤직·쿠워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69개 지역 1위 등 차트를 석권해 백현의 글로벌한 인기를 확인시켜 줬다.

백현은 지난 3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음악 프로그램 '쇼! 챔피언'에서 타이틀 곡 '캔디'로 1위를 차지하며 음악 방송 트로피 수집에도 시동을 걸었다.

백현은 오는 5일 오후 5시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신곡 '캔디'의 첫 컴백 무대를 선사한다. 같은날 오후 8시에는 KBS Cool FM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SM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백현 | 엑소 | 엑소 백현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