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이수만, '대한민국 동행세일' K팝 공연 총 연출 맡는다
2020. 07.02(목) 13:45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가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별행사'의 비대면 K팝 공연의 총괄 연출을 맡아 전 세계가 함께 즐기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대한민국 정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별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소비심리를 진작하고 피해 중소∙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일환이다.

1일부터 3일까지 3일 동안 펼쳐지며, 숭례문 특별행사를 비롯해 비대면 K팝 공연, 라이브 커머스 방송 등을 만날 수 있어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이수만 프로듀서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별행사' 중 3일 서울 숭례문과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이원 생중계되는 비대면 K팝 공연의 총괄 연출을 맡았다. 숭례문을 배경으로 이번 행사의 취지를 알리는 세레모니부터 K팝 스타들의 화려한 무대까지 공연 전반을 기획하고, 공연을 통해 선보이는 다양한 콘텐츠의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진두지휘했다.

특히 증강현실(AR) 기술과 인터랙티브 소통, 화려한 아트워크 기술 등을 활용, 비대면 온라인 공연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수만 프로듀서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주제곡인 '우리는' 프로듀싱 및 무대 연출에도 참여, 각계각층 국민이 함께 부를 수 있는 주제곡을 만들기 위해 디테일한 프로듀싱을 더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수만 프로듀서의 특별행사 총괄 연출 대해 "K팝이 국가 브랜드의 위상을 높였다. 국가 브랜드는 바로 경제 주체들의 경쟁력과 연결되는 만큼,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K-방역에 이어 비대면 중심의 K-세일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 가고 있다. 그런 점에서 K팝의 선구자가 이번 행사의 총괄 연출로 참여해 희망을 전한다는 의미는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비대면 K팝 공연에는 슈퍼주니어-K.R.Y., 레드벨벳, NCT 뜨림 등 K팝 대표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며, 3일 오후 9시부터 MBC, 유튜브, 네이버 V 라이브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송선미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SM엔터테인먼트 | 대한민국 동행세일 | 이수만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