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딸기 크림빵, 식빵과 딸기 크림의 만남
2020. 07.07(화) 19:19
생방송 투데이 딸기 크림빵
생방송 투데이 딸기 크림빵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딸기 크림빵 맛집이 등장했다.

7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의 '골목빵집' 코너에는 딸기 크림빵이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곳은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커피 전문점. 이 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식빵 위에 딸기 크림이 올라간 딸기 크림빵이다.

사장은 딸기 크림빵의 비법으로 "고소함과 담백함을 부각시키기 위해서 생밀가루를 한 번 굽는다"고 소개했다. 한 번 구운 밀가루를 체에 친 후 홍차를 더해 반죽을 한다. 이어 숙성한 반죽을 구워 식빵을 완성한다.

사장은 "딸기 라떼라는 음료가 있다. 거기에 들어가는 크림을 만드는 과정에서 식빵을 크림에 찍어 먹어보면 어떨까 싶어 딸기 크림과 식빵을 함께 먹어보니 정말 맛있더라"고 설명했다.

크림을 만드는 비법은 과일의 단맛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딸기 위에 밀가루 반죽을 덮어 한 번 구워 내는 것. 알갱이는 음료용으로 쓰고, 딸기에서 나온 진액은 크림빵 위에 올리는 크림에 사용한다.

특히 사장은 "딸기 진액의 점성과 생크림이 섞이면서 굳는다"며 "주문이 들어왔을 때 바로 딸기 진액과 생크림을 섞어 빵 위에 뿌려서 낸다"고 설명했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딸기 크림빵 | 생방송 투데이 | 생방송 투데이 골목빵집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