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역주행돌’ EXID, 연예활동 현황은? [이슈&톡]
2020. 07.08(수) 16:25
EXID
EXID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새 둥지를 찾아 떠난 그룹 이엑스아이디(EXID) 멤버들의 연예활동 현황이 눈길을 끈다.

EXID(솔지 엘이(LE) 정화 하니 혜린)는 지난 2012년 데뷔, 올해 8년차가 된 걸그룹이다. 데뷔 후 2년여 동안은 이렇다 할 활약이 없었지만, ‘위아래’의 역주행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지난 2014년 8월 공개한 이 곡은 발매 당시만 해도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같은해 10월 말 한 군부대 행사에서 촬영된 멤버 하니의 직캠 영상이 온라인을 강타하면서 3개월여 만에 차트에 진입했다.

EXID는 이를 기회 삼아 게릴라 콘서트 등을 열어 팬들을 만났다. 활동 종료 후 다시 음악방송에 소환되는 독특한 상황이 연출됐고, 결국 주요 음원차트 1위에까지 오르며 한동안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의 인기에 힘입어 멤버들의 개별 활동도 시작됐다. 예능과 드라마를 오가며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기 시작했다. 물론 이후 발표한 ‘아예’ ‘핫핑크’ ‘엘.아이.이’(L.I.E) ‘낮보다는 밤’ ‘덜덜덜’ ‘내일해’ 등도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들의 국내 활동은 지난해 5월 미니앨범 ‘위’(WE)를 발매할 때까지 활발히 이어졌다. 하지만 같은달 말 일부 멤버들과의 재계약이 불발되며, 국내에서의 그룹 활동은 사실상 멈췄다. 다만 일본 계약 등이 남아있어 올해 1월까지도 일본에서 앨범을 내고 활동했다.

가장 먼저 소속사 바나나컬쳐 엔터테인먼트를 떠난 멤버는 하니와 정화였다. 두 사람 모두 새로운 도전을 위한 ‘변화’를 강조하며 새 회사를 찾았다. 솔지, 엘이, 혜린은 한차례 재계약을 했지만, 현재는 세 사람도 모두 바나나컬쳐 엔터테인먼트를 나와 새 둥지를 찾았다.

하니는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스에 둥지를 틀었다. EXID 활동 당시에도 예능과 드라마에서 다양한 매력을 보여줬던 그는 다양한 위치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우선 지난 1~2월 방송된 MBC 금요드라마 ‘엑스엑스’(XX)의 주연을 맡아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드러냈다. 이에 힘입어 오는 8월 방송을 앞둔 시네마틱 드라마 ‘에스에프에잇’(SF8)의 이야기 중 하나인 ‘하얀 까마귀’에서도 주인공을 맡았다. 하니는 8일 열린 해당 드라마의 제작발표회에 직접 참석해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정화 역시 배우로 전향해 연기 활동을 하고 있다. 제이와이드컴퍼니에 둥지를 틀고 지난해 개봉항 영화 ‘사회인’ 등에 출연했다. 최근에는 느와르 영화 ‘용루각’ 캐스팅 소식을 전했다. 이 영화에서 여자주인공 격 역할을 맡은 정화는 배우 지일주, 배홍석 등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지난 5월 싸이더스HQ와 전속계약을 맺은 혜린은 뷰티 예능 MC로서 색다른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EXID 활동 때부터 운동, 먹방, 뷰티 등 다양한 장르의 예능에서 활약해 온 그는 최근 KBS 조이 예능 ‘셀럽뷰티2’에 MC로 합류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8일 저녁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 외에도 혜린은 인기 유튜버로 활약 중이다. 현재 구독자 10만이 넘는 유튜브 ‘혜린의 마이웨이’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 뷰티, 여행, 일상 영상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메인 보컬 솔지는 음악에 중점을 둔 연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그룹 활동을 멈춘 후 드라마 OST 등을 통해 솔로 음원을 꾸준히 공개해 왔다. 드라마 ‘퍼퓸’ ‘하자있는 인간들’ ‘포레스트’ ‘그 남자의 기억법’ 등의 OST를 불렀다.

지난 2월 씨제스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가수 거미, 제이와이제이(JYJ)의 김준수와 김재중, 그룹 노을 등과 한솥밥을 먹게 된 솔지는 9일 데뷔 14년 만의 솔로 앨범 ‘오늘따라 비가 와서 그런가 봐’ 공개를 앞두고 있다.

지난 3월 가장 마지막으로 바나나컬쳐 엔터테인먼트에서 나온 엘이는 최근 화보 촬영 등을 통해 근황을 전하고 있다. 아직 별다른 활동 계획을 전하지는 않았지만 노래와 랩, 춤, 작곡, 프로듀싱까지 다방면에서 활약을 보여온 바, 역시 음악적 면모를 보여줄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안성후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EXID | 솔지 | 하니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