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꽈리고추 튀김족발→돼지 김치찌개, 문래동 먹자골목 맛집
2020. 07.09(목) 18:37
생방송 오늘 저녁
생방송 오늘 저녁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 문래동 먹자골목 맛집이 소개됐다.

9일 저녁 방송된 MBC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저녁'의 '골목 한 바퀴' 코너에서는 튀김족발, 카레 수프, 돼지 김치찌개 등 문래동 먹자골목 맛집이 전파를 탔다.

이날 제작진이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튀김족발 집이다. 이 집의 튀김족발은 사장이 직접 개발한 파우더를 입혀 튀겨냈기 때문에 고소함과 감칠맛이 다른 집보다 더 뛰어나다고. 특히 같이 튀겨 얹어내는 꽈리고추가 이곳의 비결.

사장은 "필리핀 음식 중에 '크리스피 파타'라고 튀김 족발을 먹어봤다. 유명한 족발집에서 2년 정도 배우고, 저희 식으로 해석을 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제작진은 카레 전문점을 찾았다. 이곳 카레는 묽은 농도에 국처럼 수저로 떠먹어야 더 맛있는 수프 형태로 돼 있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사장은 묽지만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카레 맛을 위해 육수 작업에 신경을 많이 쓴다고 밝혔다.

손님들은 "브로콜리를 먹어 보니까 생각보다 맛있다" "채소가 한 번씩 구워서 나오는 게 매력적인 것 같다" "먹는 방법도 가지각색이다. 건강한 맛이다" 등의 호평을 내놨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얼큰이칼국수 집이다. 20년 단골들이 자자하다는 칼국수집의 메인 메뉴는 칼국수가 아닌 돼지 김치찌개다. 사장은 돼지기름에 김치를 달달 볶았다. 이에 대해 그는 "김치를 볶으면 퍽퍽하지 않다. 김치찌개를 하면 김치가 부드럽고 고소하다"라고 설명했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돼지 김치찌개 | 생방송 오늘 저녁 | 튀김족발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