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청렴서약식 개최
2020. 07.20(월) 18:10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한국체육산업개발는 회사 창립 30주년 기념일인 7월 25일을 앞두고, 노사상생·간부직원 청렴서약식을 20일 개최했다.

청렴서약식은 대표이사와 양대 노조대표, 실장급 간부직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번 청렴서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이 '온-나라 PC 영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온라인 방식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 날 서약식은 노사가 함께 청렴윤리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고, 간부직원들부터 솔선수범하여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서약서에는 금품·향응 수수금지, 알선·청탁 금지,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등의 내용이 담겼다.

김사엽 대표이사는 "청렴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건"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청렴서약식을 계기로 부패 사각지대가 없는 지 다시 한번 돌아보고, 청렴 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한국체육산업개발는 이날 청렴서약식을 시작으로 개인별·부서별 청렴서약서에 자필로 서명한 후, 개인별 책상 및 근무지에 부착하는 등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서약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체육산업개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서 올림픽공원, 미사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건강과 행복증진을 위하여 1990년 7월에 설립됐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news@tvdaily.co.kr /사진=한국체육산업개발]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