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 거연정→연잎 한 상, 경남 함양의 멋과 맛
2020. 07.31(금) 19:07
생방송 투데이
생방송 투데이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경상남도 함양의 멋과 맛이 소개됐다.

31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의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거연정, 연잎 한 상이 전파를 탔다.

이날 제작진과 안수민 리포터는 선비의 도시라 불리는 경남 함양으로 향했다. 먼저 안수민은 거연정을 찾았다. 거연정은 자연과의 조화를 중요시한 선조들의 풍취가 남아있는 전통 건축물로 함양에서 가장 손꼽히는 절경지다.

그는 거연정을 본 뒤 "정자에서 풍경을 내려보니까 왜 선비들이 풍류를 즐기면서 머물 수밖에 없었는지 이해가 된다. 이런 자연에서 살면 정말 좋을 것 같다"라고 감탄했다.

이어 산 끝까지 올라간 안수민은 용추폭포에 도착했다. 그는 "바람도 불고 물방울이 튀면서 물보라가 장난이 아니다. 집에서 에어컨 끄는 걸 깜박하고 나갔다가 돌아왔을 때 콧구멍까지 시원해지는 기분이다"라고 전했다.

이후 안수민은 연잎으로 만든 음식을 파는 맛집을 찾았다. 이곳은 건강 연잎밥부터 연근 전, 연근 돼지 강정 등으로 구성된 연잎 한 상을 판매하고 있었다. 연잎 한 상을 맛본 안수민은 "강한 맛을 싫어하시는 어르신들이 좋아하실 것 같다"라고 칭찬했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생방송 투데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