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 측 “미주신경성 실신 재발, 컴백 활동 연기” [공식입장]
2020. 08.22(토) 11:37
현아 이던 피네이션 소속사 미주신경성 실신 건강 상태 인스타그램 컴백
현아 이던 피네이션 소속사 미주신경성 실신 건강 상태 인스타그램 컴백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가수 현아 건강 상태에 빨간불이 켜졌다. 일명 '미주신경설 실신' 재발이다.

22일 소속사 피네이션(P NATION)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 현아는 새 싱글 발표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첫 정규 앨범 발매까지 오랜 시간을 두고 누구보다 의욕적으로 활동을 준비해왔다. 하지만 그동안 부단한 의지와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근 다시 미주신경성 실신을 하는 상황들이 발생했다"며 현아 건강 이상을 알렸다.

이어 "당사는 아티스트를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는 소속사로서 현 시점에서 아티스트에게 최우선으로 필요한 것은 충분한 치료와 안정이란 결론에 다다랐다. 이에 내주 앞두고 있던 싱글 발매와 활동 역시 더는 진행이 매우 어려운 상황으로 건강이 회복될 때까지 잠정적으로 활동을 연기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현아가 안정을 찾고 건강하게 활동을 재개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며, 팬들과 관계자에게 컴백 지연에 관한 사과를 전하기도 했다.

현아는 오는 26일 싱글 '굿걸(GOOD GIRL)' 발표 및 컴백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등을 열 예정이었다. 이번 공식입장에 따라 현아는 모든 일정을 당분간 취소하고 건강관리에 집중할 전망이다.

이하 소속사 피네이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피네이션(P NATION)입니다.

당사 소속 아티스트 현아가 건강상의 이유로 신곡 발표와 활동을 잠정 연기하게 되어 아래와 같이 공식입장 전합니다.

현아는 새 싱글 발표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자신의 첫 정규앨범 발매까지 오랜 시간을 두고 누구보다 의욕적으로 활동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지난해 현아가 본인이 우울증 및 공황 장애가 있으며 미주신경성 실신이란 진단을 받았음을 대중 앞에 처음으로 어렵게 고백한 이후, 다음 주로 예정된 싱글 발매와 하반기에 예정된 정규앨범 발매에서 최선과 최상의 모습을 보여 드리고자 오랜 기간 꾸준히 치료를 병행해 왔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의 부단한 의지와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근 다시 미주신경성 실신을 하는 상황들이 발생하였습니다.

당사는 아티스트를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는 소속사로서, 현 시점에서 아티스트에게 최우선으로 필요한 것은 충분한 치료와 안정이라는 결론에 다다랐습니다.

이에 내주 앞두고 있던 싱글 발매와 활동 역시 더는 진행이 매우 어려운 상황으로, 건강이 회복될 때까지 잠정적으로 활동을 연기하고자 합니다.

당사는 현아가 안정을 되찾고 건강한 모습으로 활동을 재개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하겠습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컴백을 기다리셨을 팬 여러분들을 비롯해 모든 관계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피네이션 | 현아 | 현아 나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