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정, 임신 확인→이준혁, 피투성이로 감금 [시선강탈 드라마 Weekly]
2020. 09.07(월) 10:25
KBS, MBC, SBS, tvN, JTBC
KBS, MBC, SBS, tvN, JTBC
[티브이데일리 방송팀] 매주 수 십 편의 드라마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기 위해 경쟁한다. 그중에서도 한 주 동안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장면들은 무엇일까. 지난 한 주간(8월 31일~9월 6일) 방송된 KBS, MBC, SBS와 tvN, JTBC 다섯 방송사에서 가장 강렬했던 '시선강탈'의 순간을 모아봤다.

KBS2 '한다다' 이민정, 유산 아픔 딛고 임신
티브이데일리 포토
한다다

5일 방송된 KBS2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극본 양희승·연출 이재상, 이하 '한다다')에서는 송나희(이민정)가 과거의 아픔을 딛고 임신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송나희는 상견례 때부터 좋지 않은 컨디션을 보이며 윤규진(이상엽)의 걱정을 샀다. 하지만 송나희는 몇 시간 뒤 걱정과 달리 폭풍 먹방을 선보여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후 여행을 떠난 두 사람은 영원한 사랑을 다짐했다. 특히 송나희는 윤규진에게 "우리 다시 같이 살면 매일 밤 10분씩 그날 있었던 일 이야기하는 거 어떠냐"라고 제안했다. 이에 윤규진은 제안을 받아들였다. 호텔에 도착한 송나희는 임신 테스트를 진행했고, 임신 사실을 확인했다.

MBC '내가예' 하석진, 레이싱 팀 합류 위해 미국 行
티브이데일리 포토
내가예

3일 방송된 '내가 가장 예뻤을 때'(극본 조현경·연출 오경훈, 이하 '내가예')에서는 서진(하석진)이 레이싱 대회를 출전하기 위해 미국으로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서진은 우연히 레이싱 동료 마크를 만났고, 팀에 들어오라는 제안을 받았다. 이에 서진은 오예지(임수향)에게 "난 자존심밖에 가진 게 없다. 그게 넘어지면 나는 없는 거다"라고 고백했다.

서진의 마음을 어렴풋 눈치챈 오예지는 "차 다시 타도 된다. 내가 당신을 행복하게 해 줄 수 없다면 적어도 방해는 안 하고 싶다. 나 때문이라면 참을 필요 없다"라고 서진을 다독였다. 이후 서진은 레이싱 팀에 합류하기 위해 미국으로 떠났다.

SBS '앨리스' 주원, 10년 전으로 시간여행
티브이데일리 포토
앨리스

5일 방송된 SBS 새 월화드라마 '앨리스'(극본 김규원·연출 백수찬)에서는 박진겸(주원)이 10년 전 과거로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박진겸은 타임카드에 대한 진실을 알아내기 위해 윤태이(김희선)를 찾았다. 윤태이는 타임카드에 대해 "현재의 과학기술로는 만들어줄 수 없다. 이런 공정으로 만들어진 칩은 본 적이 없다"라고 말했다.

이후 윤태이는 박진겸에게 전화를 걸어 타임카드를 달라고 부탁했다. 그 순간 드론이 떠 있는 걸 발견한 윤태이는 박진겸에게 알렸다. 박진겸은 윤태이를 만나러 가던 중 사고를 당했고, 시간 여행자가 되어 10년 전으로 돌아갔다.

tvN '비밀의 숲2' 이준혁, 피투성이 감금
티브이데일리 포토
비밀의 숲

5일 방송된 tvN 주말드라마 '비밀의 숲2'(극본 이수연·연출 박현석)에서는 서동재(이준혁)가 피투성이로 감금된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황시목(조승우)과 한여진(배두나)은 서동재의 실종 사실을 알게 됐다. 우태하(최무성)는 황시목을 의정부지검으로 보내면서 서동재 실종 사건의 수사를 맡게 했다.

이후 피를 흘리고 있는 서동재가 손발이 묶이고 눈이 가려진 채 감금돼 있는 모습이 공개됐다. 그는 살아 있었지만 피를 흘리고 있었다. 그는 의식을 되찾고 범인을 쓰러트렸지만, 다시 범인이 흉기로 일격을 가했다.

JTBC '우아한 친구들' 유준상, 모든 증거 인멸
티브이데일리 포토
우아한 친구들

5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극본 박효연·연출 송현욱)에서는 안궁철(유준상)이 모든 증거품을 인멸하고 우정을 택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안궁철은 조형우(김성오), 박춘복(정석용)과 함께 화양연화를 새로운 가게로 탈바꿈시키고 개업식을 진행했다. 그러던 중 정재훈(배수빈)이 찾아왔고, 안궁철에게 증거품을 어디다 숨겼는지 다그쳤다.

3년 뒤 천만식(김원해)의 납골당에서 네 친구들은 다시 만남을 가졌다. 당시 칼에 찔렸던 정재훈은 안궁철의 수혈로 목숨을 건졌다. 안궁철은 증거품을 모두 물속으로 던지며 모든 증거를 인멸했다.

[티브이데일리 방송팀 news@tvdaily.co.kr / 사진=각 방송화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이민정 | 이준혁 | 한다다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