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정 딸' 박시은, 배우→아이돌 전천후 활약 기대 [종합]
2020. 09.08(화) 11:19
박시은
박시은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가수 박남정 딸 배우 박시은이 올 하반기 걸그룹 데뷔를 예고해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소속사 하이업(HIGH-UP)엔터테인먼트는 8일 "자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 하이업걸즈(가칭)가 올해 하반기 론칭될 예정이다"라며 "하이업걸즈 첫 번째 멤버는 박시은"이라고 밝혔다.

하이업걸즈는 블랙아이드필승이 처음으로 자체 제작 및 프로듀싱을 맡은 걸그룹이다. 트와이스, 청하, 에이핑크 등 인기 그룹들의 히트곡 다수를 배출한 블랙아이드필승이 발굴한 첫 걸그룹인만큼 하이업걸즈에 대한 업계 안팎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하이업걸즈에는 배우 박시은이 첫 번째 멤버로 이름을 올려 주목된다.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하며 청순한 비주얼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박시은은 가수로도 정식 데뷔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박시은

박시은은 SBS '붕어빵'과 JTBC '유자식 상팔자' 등에 박남정의 딸로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이후 아역 배우로 변신한 그는 '오만과 편견', '육룡이 나르샤' 등 다양한 장르의 필모그래피를 통해 탄탄한 연기 내공을 쌓았다.

지난 2017년 JYP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고 활발한 연기 활동을 예고한 박시은은 tvN '시그널', '굿와이프', '왕이 된 남자', SBS '미녀 공심이',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KBS2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등 인기 드라마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남다른 연기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박시은은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수시 전형에 합격과 동시에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하이업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다.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박시은의 의외의 선택은 당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불러 모았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박시은

박시은이 그룹 하이업걸즈로 데뷔를 확정 지으면서 아빠 박남정의 대를 잇는 가수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 멀티 엔터테인먼트로 새롭게 태어난 박시은의 쉴 틈 없는 행보에 기대가 모아진다.

소속사 관계자는 "박시은은 배우가 아닌 가수로도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친구다. 앞으로 블랙아이드필승과 만나 어떤 시너지를 이룰지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박시은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