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 광장' 농벤져스X선미 콩나물 300박스 완판, 지상파 동시간대 1위
2020. 09.11(금) 09:06
맛남의 광장
맛남의 광장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맛남의 광장'에서 농벤져스와 선미가 라이브를 통해 콩나물 300박스를 완판한 가운데, 시청률은 지상파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11일 오전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밤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은 수도권 가구 기준 1부 3.9%, 2부 4.5%, 3부 4.2%로 동시간대 1위를 달성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5.6%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서 멤버들은 '라이브 쇼핑'을 통해 콩나물 300박스 판매에 도전했다. 백종원은 라이브가 시작되기 전 멤버들에게 콩나물의 소비 부진과 원료콩의 값이 올라 사실상 적자로 힘들어하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콩나물을 팔기로 결정했음을 밝혔다.

이어 그는 "직거래와 마트나 매장에서 사는 건 가격이 다를 수밖에 없다. 중간 유통과정에 있는 분들도 생업이기 때문"이라며 "우리는 콩나물을 많이 먹게 해 드리는 게 도움이 되는 거다"라고 덧붙였다.

멤버들은 먹방을 선보이며 구매 욕구를 자극했고, 공연도 펼쳐 라이브를 유쾌하게 이어갔다. 마지막으로 멤버들은 콩나물로 만든 요리를 나눠먹은 뒤 라이브 종료 직전까지 판매에 박차를 가했다. 이들의 노력 덕분에 결국 콩나물 300박스 모두 완판됐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SBS]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맛남의 광장 | 백종원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