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영상] ‘마라맛집’ 스트레이 키즈, 선주문 30만 장 돌파한 새 앨범 ‘IN生’으로 컴백

스트레이 키즈 컴백

2020. 09.14(월) 10:24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정다이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오늘 14일 새 앨범 'IN生'(인생)과 타이틀곡 'Back Door'(백 도어)를 발표하고 3개월 만에 컴백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정규 1집 'GO生'(고생)의 타이틀곡인 '神메뉴’로 극강의 중독성을 자랑하는 '마라맛 장르'를 내세워 팬덤과 대중과 팬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신선한 사운드와 가사, 독창성이 돋보이는 안무, 2D 만화 같은 비현실적 비주얼을 전면 내세워 그룹의 개성을 강화했다.



이번에 발표하는 타이틀 곡 'Back Door'는 '마라맛 장르'가 가진 시각적, 청각적 신선한 충격을 유지하고 여기에 보다 화려한 음향적 효과를 가미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한다.


첫 정규 음반 'GO生'의 리패키지 앨범인 'IN生'은 발매 전부터 큰 관심을 받으며 컴백 열기를 더하고 있다.

6월 발표된 'GO生'이 선주문 20만 장으로 그룹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이번 'IN生'은 10만 장 증가한 30만 장을 기록, 눈에 띄는 성장세를 과시했다.

리패키지 앨범이 정규 음반의 기록을 훌쩍 뛰어넘었다는 점에서 전작 완성도에 대한 신뢰와 신작을 향한 기대감을 알 수 있다.

전작 '神메뉴'(신메뉴) 흥행 버프를 받아 또 한 번의 비상을 예고하는 스트레이 키즈의 새 앨범 'IN生'과 타이틀곡 'Back Door’는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티브이데일리 정다이 기자/사진 영상=티브이데일리 DB news@tvdaily.co.kr]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정다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