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日 베스트 3집, 오리콘ㆍ타워 레코드 일간 1위
2020. 09.17(목) 09:16
트와이스
트와이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그룹 트와이스의 일본 베스트 앨범 '해시태그트와이스3'(#TWICE3)이 현지 음반 차트를 강타했다.

트와이스가 16일 일본에서 발매한 베스트 3집 '#TWICE3'은 6만7808포인트를 기록, 지난 15일자 오리콘 일간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같은날 기준 현지 최대 레코드 숍인 타워 레코드의 일간 세일즈 차트에서도 최정상에 올라, 'K팝 대표 걸그룹'다운 위상을 자랑했다.

앞서 지난 2일 선공개한 신보 수록곡 '스턱 인 마이 헤드'(STUCK IN MY HEAD) 일본어 버전이 라인 뮤직 주간 톱 100 차트(2020년 9월 2~8일)에서 1위를 기록한데 이어, 정식 발매 직후 이 같은 성과를 거두며 굳건한 해외 인기를 재입증했다.

이번 음반은 지난 2018년 발매된 '올해 제일 잘한 일'부터 '팬시'(FANCY) '필 스페셜'(Feel Special)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 등 큰 사랑을 받은 곡들의 일본어, 한국어 버전이 담겼다.

특히 월드투어 '트와이스 월드투어 2019 '트와이스라이츠''(TWICE WORLD TOUR 2019 'TWICELIGHTS'')의 오프닝 곡 '스턱 인 마이 헤드'(STUCK IN MY HEAD)와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팬들에 대한 애틋함을 드러낸 수록곡 '21:29'이 수록돼, 현지 팬들을 더욱 기쁘게 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세 번째 베스트 앨범 '#TWICE3'로 릴레이 흥행을 이어갈 전망이다. 이들이 일본에서 발매했던 10장의 음반은 모두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해, 현지 레코드 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신보 역시 발표와 동시에 각종 차트를 석권하는 등 쾌조의 스타트를 끊으며, '11연속 플래티넘'이라는 대기록 달성에 청신호를 켰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트와이스3 | 일본 | 트와이스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