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사 안은영’ 우리가 기다렸던 젤리, 삶, 정유미 [종합]
2020. 09.26(토) 09:48
보건교사 안은영 원작 정세랑 작가 젤리 배우 정유미 남주혁 넷플릭스 오리지널 이경미 감독
보건교사 안은영 원작 정세랑 작가 젤리 배우 정유미 남주혁 넷플릭스 오리지널 이경미 감독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 얼핏 ‘병맛’이지만 많은 이들의 가슴을 각양각색의 방향으로 어루만질 ‘인생드라마’가 왔다. 배우 정유미, 정세랑 작가, 원작소설 인기, 영화 ‘홍당무’ 이경미 감독 등 믿고 볼 만한 키워드들이 응집한 것은 덤이다.

지난 25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서비르를 통해 신작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이 전격 공개됐다. 원작소설 ‘보건교사 안은영’ 경우 남다른 인기를 누린 바 넷플릭스 측은 발빠르게 이를 콘텐츠로 제작해 세계에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일종의 히어로물이다. ‘보건교사 안은영’ 키워드 ‘젤리’가 드라마의 핵심 제재라 해도 과언이 아닐까. 드라마는 평범한 안은영이라는 이름과는 다르게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보건교사 안은영 주위를 둘러싼 이상한 이야기를 다룬다.

안은영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미스터리가 연달아 발생하는 가운데, 안은영과 한문교사 홍인표(남주혁)는 함께 이를 해결해나가기 시작한다. 일종의 명랑 판타지 히어로물인 셈인데, 기상천외한 ‘병맛’ 감각들이 화면 곳곳을 장악하는 것이 매력 포인트다.

배우 정유미 경우 단아하고 곧고 청순한 이미지를 완전히 벗어던진 채, 영화 ‘홍당무’ 이경미 감독 특유의 렌즈 아래 이상하고 아름다운 병맛 캐릭터로 완벽히 변신했다. 남주혁 역시 사실상 타이틀롤 정유미를 안정적으로 뒷받침하며 넷플릭스 콘텐츠 이용자들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었다.

‘보건교사 안은영’ 원작소설 정세랑 작가가 각본에도 직접 참여하며 콘텐츠 완성도를 섬세하게 높였다. 현재 원작 팬들을 비롯해 다양한 넷플릭스 이용자들이 “기대 이상으로 재밌다”는 반응을 보이며 콘텐츠 조회수 순항을 알렸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보건교사 안은영' 포스터]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보건교사 안은영 | 정유미 | 젤리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