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4억뷰 돌파
2020. 09.26(토) 16:30
방탄소년단 BTS RM 슈가 제이홉 진 지민 뷔 정국 다이너마이트 Dynamite 화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BTS RM 슈가 제이홉 진 지민 뷔 정국 다이너마이트 Dynamite 화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RM 슈가 제이홉 진 지민 뷔 정국)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4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8월 21일 오후 1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는, 25일 오후 10시 36분경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돌파했다.

‘Dynamite’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으로 호평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 기록을 써내려가는 상황이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에 올랐으며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최신 차트(9월 26일 자)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한 달째 최상위권에 올랐다.

이러한 반응은 뮤직비디오에서 여과없이 드러났다.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과 의상, 헤어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겨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썼다.

이어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서는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 등재됐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0억뷰의 ‘DNA’, 각 9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7억뷰를 기록 중인 ‘FAKE LOVE’ ‘IDOL’ ‘MIC Drop’ 리믹스, 각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각 5억뷰의 ‘쩔어’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를 달성한 ‘상남자’, ‘봄날’, 각 2억뷰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그리고 각각 1억회 이상 조회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IDOL (Feat. Nicki Minaj)’ ‘Black Swan’ 등이 그것이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BTS | 다이너마이트 | 방탄소년단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