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V 10억뷰 돌파…통산 2번째
2020. 10.25(일) 13:5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4월 발매된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24일 밤 11시 12분경 유튜브 조회수 10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지난 5일 11억뷰를 돌파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에 이어 통산 두 번째 10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이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에 머무르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마치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뮤직비디오는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하고 이국적인 세트에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는 할시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경쾌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수십 명의 댄서와 함께하는 마지막 장면은 군무의 진수를 보여 준다.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11억뷰를 기록한 'DNA', 각 7억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각 6억뷰의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각 5억뷰의 '쩔어' '세이브 미(Save ME)', 4억뷰씩 기록한 '낫 투데이(Not Today)'와 '다이너마이트(Dynamite)', 각 3억뷰의 '봄날' '상남자', 각 2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온'과 각 1억뷰의 '데인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렛프루프(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래리티(Singularity)'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아이돌(IDOL, Feat. Nicki Minaj)' '블랙 스완(Black Swan)' 등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 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방탄 10억뷰 | 방탄소년단 |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