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선아”…박지선 사망, 연예계 드리운 슬픔 [이슈&톡]
2020. 11.02(월) 18:57
박지선 부모님 사망 아빠 인스타 통역 근황 김원효 인스타 안영미 오지헌
박지선 부모님 사망 아빠 인스타 통역 근황 김원효 인스타 안영미 오지헌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코미디언 박지선(36) 씨가 자택에서 사망한 가운데, 연예가 관계자들의 충격과 비애가 극심한 상태다. 평소 고인의 업계 내 성품과 평판이 남달랐던 가운데 개그계 다수 일원들이 깊은 슬픔에 빠졌다. 더불어 배우 이윤지, 개그우먼 안영미 등 고인의 오랜 절친들을 향한 우려도 더해지는 분위기다.

서울 마포경찰서 측은 2일 오후 티브이데일리 측에 “박지선 씨 사건과 관련해 (고인 부친에게)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날 박지선은 모친과 함께 서울 마포구 자택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경찰 측은 고인의 부친 신고 접수에 따라 자세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며, 현재 모녀의 극단적 선택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모친이 쓴 유서 추정 메모가 발견됐으며 이는 수사 원칙에 따라 전면 비공개다.

현재 박지선 사망 비보를 접한 연예가 관계자들, 개그계 동료들의 심적 충격 토로가 줄을 잇고 있다. 개그맨 김원효 등이 업계 동료이자 소중한 지인 동생이었던 박지선에게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라며 심적 충격과 아픔을 토로했다. 개그맨 오지헌 역시 “지선아”라는 비통한 메시지를 남기며 많은 이들에게 안타까움을 안겼다.

개그우먼 안영미 경우 박지선과 오랜 지인이자 절친으로 깊은 정을 쌓아온 케이스다. 안영미 역시 이날 박지선 비보에 진행하던 라디오 MBC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 생방송을 끝까지 진행하지 못하며 소식을 듣자마자 자리를 떠났다. 이 같은 상황이 청취자, 전 국민에게 충격을 안기며 현재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지에서 생전 고인을 아끼던 이들의 안타까움과 슬픔이 증폭되는 추세다.

개그계 뿐만은 아니다. 다 년 간 각종 행사, 공식 석상에서 MC로도 활동한 박지선이기에 그와 안면을 튼 다수의 배우, 아이돌들이 존재하며 그들 역시 충격과 슬픔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박지선은 개그우먼일뿐 아니라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출신 ‘엄친녀’로도 화제성을 견인하며, 똑 부러지는 진행자 재목으로도 호평 받은 케이스다. 홍보사, 기획사 등 관계자들 역시 갑작스러운 이 비보에 황망함을 드러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특히 배우 이윤지 경우 박지선의 연예계 절친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한다. 두 사람은 과거 이윤지, 남편 정한울 씨가 동반 출연한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 오랜 우정과 신의를 과시하며 국민적 응원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현재 배우 이윤지 인스타그램 역시 방문자가 폭주하고 있다. 다수의 SNS 이용자, 국민들이 이윤지가 올린 박지선 관련 게시물을 통해 깊은 애도의 뜻을 표했다. 이밖에 생전 고인과 인연을 나눈 샤이니 키, 배우 박하선, 윤정수, 남창희 등 다수 연예인들이 이날 SNS 계정이나 라디오 생방송을 통해 그를 향한 진심과 추모 메시지를 전했다.

박지선은 평소 앓던 햇빛 알레르기 질환으로 치료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지선 모친은 서울로 올라와 박지선과 함께 지내왔다. 현재 박지선 부모님, 최초 신고자 박지선 아빠, 박지선 피부 등이 포털사이트 등지에서 검색어로 등극하며 안타까움을 더한다.

박지선은 지난 2007년 KBS 22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했으며 단숨에 공채에 합격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후 그는 ‘개그콘서트’의 '삼인삼색', '조선왕조 부록', '봉숭아 학당' 등 다수 코너를 소화하며 커리어를 쌓았다.

그 해 신인상을 거머쥔 개그계 유망주였던 그는 이후 2008년 우수상, 2010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근엔 다양한 행사 MC직을 소화했다. 최근 그는 소속사 없이 단독 행보를 걸어왔다. 빈소는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박지선 부모님 | 박지선 사망 | 인스타그램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