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성의 발라더’ 이승기, ‘뻔한 남자’ 차트 1위
2020. 11.18(수) 09:12
이승기
이승기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가수 이승기의 정규 7집 선공개 음원 ‘뻔한 남자’가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다.

이승기는 지난 15일 저녁 6시, 12월 출시되는 정규 7집 앨범에 수록되는 선공개 음원 뻔한 남자’를 발매했다.

이승기가 2015년 발매한 정규 6집 앨범 ‘그리고...’ 이후 약 5년 만에 본업인 가수로서 복귀를 알리는 ‘뻔한 남자’는 발매와 동시에 단숨에 음원차트 1위 행보를 펼쳤다.

‘뻔한 남자’는 음원이 발매되자마자 온라인 4대 음원차트 벅스와 지니 뮤직에서 1위를 석권한데 이어, 현재까지도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고 있는 상황. 멜론은 발매 직후 4시간 이내 100위 권에 진입하는가 하면, 발매 후 24시간 전에 10위권을 돌파하는 기록을 달성하며, ‘막강한 음원강자’, ‘이승기 효과’라는 광풍을 증명했다. 더불어 네이버 바이브와 플로(FLO)에서도 실시간 급상승을 기록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15일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 방송에서는 이승기가 최초로 공개한, ‘뻔한 남자’ 무대 영상이 순간 최고 시청률 8.1%(닐슨코리아, 수도권 2부 기준)를 기록하며 ‘최고의 1분’을 수립, 화제의 중심에 섰다. ‘집사부일체’ 방송 직후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최초 무대 풀 버전 영상은 단 몇 시간 만에 조회 수 52만 뷰를 훌쩍 넘겼다.

더불어 ‘뻔한 남자’ 음원 발매와 ‘집사부일체’ 방송 직후에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이승기’와 ‘뻔한 남자’가 나란히 오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실감케 했다. 공개와 동시에 각종 차트에서 1등 행보를 알리며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만든 이승기의 ‘뻔한 남자’가 2020년 하반기 ‘레전드 이별송’으로 등극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뻔한 남자’는 특유의 호소력 짙은 허스키한 보이스와 뛰어난 표현력을 자랑하는 이승기가 가요계 음유시인 윤종신과 의기투합한 곡이다. 중독성 있는 음색과 담담하게 이별을 받아들이겠다는 공감력 가득한 가사, 이승기의 더욱 성숙해진 감성이 어우러지면서 쓸쓸한 계절에 녹아드는 깊은 울림을 안기고 있다.

소속사 후크 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승기가 5년 만에 가수로의 복귀를 알린 ‘뻔한 남자’는 이승기의 음악에 대한 갈증과 고민이 담긴 노래로 설레고 떨리는 마음을 고스란히 담았다”라며 “‘뻔한 남자’ 발매와 동시에 폭발적으로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노래하는 가수 이승기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후크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이승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