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민혁 꺾은 스윙스, ‘쇼미더머니9’ 주인공 포스
2020. 11.28(토) 10:28
쇼미더머니9 스윙스 스포 재방송 음원 지원자 참가자 방영일 콕스빌리 쇼미더머니8 우승자 언텔 케리건메이 유다연 릴보이 안병웅 오왼 모자이크 탈락
쇼미더머니9 스윙스 스포 재방송 음원 지원자 참가자 방영일 콕스빌리 쇼미더머니8 우승자 언텔 케리건메이 유다연 릴보이 안병웅 오왼 모자이크 탈락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쇼미더머니9’ 스윙스, 스카이민혁을 보기 좋게 꺾었다. 실력의 힘이었다.

지난 27일 밤 방송된 Mnet 예능프로그램 ‘쇼미더머니9’에서는 모자이크 처리된 오왼(김현우), 다이나믹듀오(개코 최자), 비와이, 코드 쿤스트, 팔로알토, 자이언티, 기리보이, 저스티스, 그루비룸, 홀리십 프로듀싱 아래 참가자 스윙스, 콕스빌리, 유다연, 릴보이, 머쉬베놈, 미란이, 원슈타인, 안병웅, 칠린호미 등의 랩 경연이 공개됐다.

이날 화제의 대결은 참가자 스윙스, 스카이민혁 대결이었다. 마지막 대결이었던 만큼 긴장감도 폭발했다.

스윙스는 ‘컨트롤’을 선곡하며 해당 곡 비화를 전했다. 그는 “컨트롤 비트를 과거에 다운 받아서 우리나라에서 컨트롤 대란을 일으킨 적 있다. 그때 백 명가량이 저를 디스했었다”라며 과거를 회상했다.

사실상 스윙스 대란을 일으킨 ‘컨트롤’은 비트부터 남달랐다. 스윙스는 스카이민혁에게 다가가 그의 모자를 벗기는 도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저스디스는 그런 스윙스의 파격적 퍼포먼스, 디스 랩 실력에 이세돌을 비견하기도 했다.

맥대디, 카키 등이 패배한 가운데 스윙스는 약 2배 표심으로 스카이민혁을 제쳤다. 팀 이에 대해 스윙스는 스카이민혁 실력에 놀랐고 걱정했다며, 긴장감을 털어놓기도 했다.

이날 팔로알토, 코드쿤스트 팀에서 결국 카키가 가사 실수로 탈락자가 됐다.

현재 '쇼미더머니9' 모자이크, 오왼, 스윙스, 재방송, 음원, 스포, 실시간 등이 화제의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쇼미더머니9 | 스윙스 | 스카이민혁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