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임영웅, 11월 가수 브랜드평판 1, 2위
2020. 11.28(토) 15:20
방탄소년단 BTS 컴백 BE Life goes on RM 슈가 제이홉 진 지민 뷔 정국 다이너마이트 Dynamite 화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
방탄소년단 BTS 컴백 BE Life goes on RM 슈가 제이홉 진 지민 뷔 정국 다이너마이트 Dynamite 화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BTS)(RM 슈가 제이홉 진 지민 뷔 정국),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 등이 11월 가수 브랜드평판 톱에 등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54,486,827개에 기인,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2020년 11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트와이스, NCT, 블랙핑크, 아이유, 영탁, 임창정, (여자)아이들, 마마무, 이찬원, 백현, 나훈아, 오마이걸, 화사, 세븐틴, 아이즈원, 이승기, 강다니엘, 제시, 엑소, 여자친구, ITZY, 레드벨벳, 노을, 송민호, 에이핑크, 정동원, 적재, 태연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0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68,915,428개보다 8.5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5.91% 하락, 브랜드 이슈 20.12% 하락, 브랜드 소통 0.39% 하락, 브랜드 확산 1.95%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로 복귀하고, 임영웅 브랜드 2위, 트와이스 브랜드 3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다이너마이트 Dynamite'와 'Life Goes On'로 소비자 관심과 소비를 만들고, 임영웅 브랜드는 유튜브와 커뮤니티에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고, 트와이스는 새롭게 컴백하면서 'I CAN’T STOP ME' 로 인기를 끌고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은 최근 신보 ‘BE’로 전 세계 음악 차트를 휩쓸고 있다. 2위 임영웅 경우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미스터트롯’ 진 출신이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미스터트롯 | 방탄소년단 | 임영웅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