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12월 2일 2020년 하반기 국민주주단 워크숍
2020. 11.30(월) 11:16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이 국민체감형 혁신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워크숍을 연다.

공단은 30일 "12월2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2020년 하반기 국민주주단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단 주요 의사결정 및 정책 추진과정을 모니터링 하면서 국민의 뜻을 반영하는 민·관 합동 워크숍이다. 혁신성장·일자리창출·동반성장·경영개선 등 4개 분과별 10명씩 총 40명의 국민이 참여한다. 국민주주단 및 공단은 국민 제안으로 추진한 2020년 혁신계획 실적을 점검하고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주요 점검 과제로는 코로나19 시대 능동 대응을 위한 비대면 체육인프라 확산, 고령화 사회에 적합한 노인 맞춤형 국민체력100 운동 처방 프로그램 보급 등이다. 이밖에 사내벤처에서 추진하는 5G 기반 미래형 실감기술 활용 '스마트 스포츠체험실' 사업 현황을 점검하게 된다.

지난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KSPO 국민주주단 2기는 2021년 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공익 목적 달성을 위해 공단 사업 및 정책 관련 의견을 적극 개진할 예정이다.

국민체육공단의 조재기 이사장은 "지금은 코로나19로 스포츠와 체육의 트렌드가 급변하는 시기이며, 그린 뉴딜, 디지털 뉴딜 등 새로운 정부정책을 반영한 체육계 혁신이 필요한 시기"라면서 "국민체육진흥을 위한 정부정책 이행 및 사업 시행에 국민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news@tvdaily.co.kr]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