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사이코지만괜찮아', 뉴욕타임스 선정 최고의 인터내셔널 TV쇼 톱10 진입
2020. 12.03(목) 15:31
킹덤
킹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시즌2가 뉴욕타임스의 주목을 받았다.

최근 '킹덤'은 뉴욕타임스가 꼽은 최고의 인터내셔널 TV쇼 톱 10으로 2년 연속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뉴욕타임스는 '킹덤'에 대해 "빠른 속도의 괴물과 궁중 암투가 더해진, 대한민국을 액션 좀비 장르의 선봉에 서게 한 작품"이라고 극찬했다. '킹덤'은 신선한 소재와 강력한 스펙터클, 한국의 풍광이 담긴 영상미로 시즌1 첫 공개와 동시에 세계적인 '갓 열풍'을 불러일으켰고, 시즌2는 '왕좌의 게임' '워킹 데드' 등에 비견되며 전 세계 K-좀비 신드롬에 다시 한 번 불을 지폈다.

또한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도 톱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뉴욕타임스는 "마법사 같은 한국의 드라마 제작자들이 만들어낸 로맨틱 코미디의 변주"라고 호평했다.

2년 연속 최고의 인터내셔널 TV쇼 톱 10에 선정된 '킹덤'의 시즌2는 올해 공개되자마자 세계 전역에서 사랑을 받았다. 인도 유력 경제매체인 라이브민트에 따르면 '킹덤' 시즌2는 지난 3월 공개 직후 한류의 불모지였던 인도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으며, 지난 10월에는 제2회 아시아콘텐츠어워즈에서 남자 배우상, 작가상 그리고 기술상 등 총 세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넷플릭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사이코지만 괜찮아 | 킹덤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