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클래식 미니앨범, 유럽 빌보드 차트 TOP5 진입 [공식]
2021. 01.05(화) 11:35
김호중
김호중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가수 김호중의 클래식 미니앨범이 유럽 빌보드 차트 TOP5에 진입했다.

지난 3일 월드뮤직어워드 공식 SNS 채널에는 유럽 빌보드 차트(53주차) TOP10 앨범이 공개됐다.

공개된 차트에 따르면 '아리아집(My Favorite Arias)'과 '이탈리아 칸초네집(My Favorite Songs)'으로 구성된 김호중의 클래식 미니앨범은 4위와 5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쟁쟁한 가수들 사이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김호중의 이번 클래식 미니앨범은 일찌감치 화제의 중심에 섰다. 발매와 동시에 각종 온라인 실시간 음원차트 석권은 기본, 한터차트 음반 부문에서도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또한 김호중의 클래식 미니앨범은 약 51만 장(두 버전 합산)이라는 압도적인 초동 기록도 내세우며, K-클래식의 대중화와 세계화에 힘도 보탰다.

초동 기록만으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남성 솔로 아티스트 김호중은 무서운 속도로 자신의 기록을 경신하고 있으며, 입대 전 준비한 콘텐츠들로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워너뮤직코리아]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김호중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