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버섯전골→장어구이·연어회, 경북 입맛 사로잡은 정성
2021. 01.21(목) 19:08
2TV 생생정보
2TV 생생정보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경북 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두 식당의 위치가 공개됐다.

21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코너에서는 경북 영주시의 버섯 전골 집과 경북 안동시의 장어구이 연어회 집이 소개됐다.

이날 제작진은 열정과 정직으로 지금의 성공을 일궈냈다는 경북의 한 식당을 먼저 찾았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바로 버섯전골. 매년 1톤이 넘는 버섯이 나올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사장은 20년째 버섯을 키우고 있다고 밝혔다. 사장은 더 신선하고 다양한 맛을 위해 시기에 맞는 적절한 버섯을 사용하고 있었다.

두 번째로 제작진이 찾은 식당은 경북 안동시에 있는 장어구이 집이다. 사장은 "제 마음에 들지 않으면 손님 상에 내지 않는다"고 할 정도로 남다른 자부심을 내비쳤다. 장어구이 집 사장 역시 직접 장어를 양식하고 있었다. 양식장에서 기르는 장어만 무려 30만 마리라고. 그중 실하고 좋은 것만 골라 그때그때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었다.

이 밖에 장어탕과 연어 회도 이 집의 인기 메뉴다. 사장은 10년의 횟집 경력을 살려 직접 연어 회를 떠 손님 상에 대접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2 '2TV 생생정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2TV 생생정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