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전야' OST 발매, 눈과 귀 모두 사로잡는 명품 음악
2021. 02.10(수) 16:11
새해전야
새해전야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설 연휴 극장가의 흥행 강자로 떠오른 영화 '새해전야'가 오늘(10일) 개봉과 함께 작품 속 힐링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OST를 발매했다.

영화 '새해전야'(감독 홍지영·제작 수필름)는 인생 비수기를 끝내고 새해엔 더 행복해지고 싶은 네 커플의 두려움과 설렘 가득한 일주일을 그린 작품이다.

'새해전야'의 OST는 '결백' '나를 찾아줘' '건축학개론' '마당을 나온 암탉' '올드보이' 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이지수 음악감독이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새해전야'의 OST는 감성적인 선율과 밝고 따뜻한 무드로 듣는 이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을 예정이다.

총 16개의 트랙리스트로 구성된 '새해전야'의 OST는 네 커플을 테마로 각 커플의 스토리를 음악 속에 고스란히 녹여냈다. 먼저, 작품 전체를 아우르는 메인 테마 곡인 'New Year Blues'는 경쾌한 분위기로 듣기만 해도 힘이 나게 한다. 지호(김강우)와 효영(유인나)의 테마를 담은 곡 '지호와 효영'은 서로를 수줍게 알아가는 귀여운 순간들을 표현해 미소를 짓게 만든다. 작품 속 명장면으로 꼽히는 재헌(유연석)과 진아(이연희)의 탱고 신에서 흐르는 '석양 배경으로 탱고 추기'도 OST에 포함되어 있어 기대를 높인다.

문화적 차이를 극복해 나가는 글로벌 예비 가족 용찬(이동휘), 야오린(천두링), 용미(염혜란)의 긴장되는 상견례 순간은 곡 '상견례'에 담겨있다. 여기에, 오월(최수영)과 래환(유태오)의 가슴 벅차고 설레는 순간을 담은 곡 '프로포즈'까지, 커플 별 테마를 담은 다채로운 음악들로 가득 채워진 OST는 영화에 대한 기대를 한층 더한다.

특히 이번 '새해전야'의 OST를 총괄한 이지수 음악감독은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뇌리에 남는 음악들을 선보이며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한 바 있어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귀를 사로잡는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더 없는 힐링을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새해전야']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새해전야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