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소꼬리갈비찜(넉넉한사람들),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 '어디?'
2021. 02.17(수) 19:05
2TV 생생정보 소꼬리갈비찜 넉넉한 사람들
2TV 생생정보 소꼬리갈비찜 넉넉한 사람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2TV 생생정보'의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에서 소개된 소꼬리갈비찜 맛집 '넉넉한사람들'이 화제다.

오늘(17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에서는 낙대새 전골 맛집 '장미남식당'이 소개됐다.

이날 '2TV 생생정보'의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제작진은 경기도 양주시 덕정14길 46에 위치한 소꼬리갈비찜 맛집 '넉넉한사람들'을 찾았다.

'넉넉한사람들'에서는 소꼬리갈비찜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직접 소꼬리를 손질해 재료 단가를 낮췄다고.

'넉넉한 사람들' 사장은 매일 아침 손질한 꼬리찜을 가마솥에 소주와 원두커피를 넣고 함께 끓이면 잡내를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주인장은 잡내를 제거한 소꼬리를 압력밥솥에 끓여주면 쫄깃한 맛이 배가 된다고 했다.

한번 끓인 소꼬리는 곧바로 찬물로 행거내 불순물을 제거해준다. 이 과정을 거치면 잡내는 없애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릴 수 있었다.

한 손님은 '넉넉한 사람들' 소꼬리갈비찜을 맛보고는 "고기 누린내도 없고 부드럽고 먹기 편하고 감칠맛이 있으면서 깊은 맛이 나는 것 같다"고 극찬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KBS2 '2TV 생생정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2TV 생생정보 | 소꼬리 갈비찜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