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플레이, 한글로 방탄소년단 극찬 "아름다운 BTS"
2021. 02.25(목) 10:56
그룹 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BTS)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영국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 크리스 마틴, 조니 버클랜드, 윌 챔피언, 가이 베리맨)가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무대를 극찬했다.

24일 방탄소년단은 SBS MTV 'MTV Unplugged Presents : BTS(엠티비 언플러그드 프레젠트 : BTS)' 편에 출연해 무대를 펼쳤다. 특히 커버곡으로 콜드플레이 '픽스 유(Fix You)'를 불러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 '픽스 유' 무대는 국내는 물론 미국, 영국, 독일 등 해외 유튜브 인기동영상 상위권에 오르며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여기에 원곡자인 콜드플레이까지 화답을 한 것.

콜드플레이는 공식 SNS에 "아름다운 BTS"라는 글을 게재했다. 한글을 직접 적어 방탄소년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유튜브 '픽스 유' 무대 영상에 또 한 차례 "아름다운"이라는 댓글을 남기고 콜드플레이 SNS에 해당 무대 영상을 링크하는 등 호평을 했다.

콜드플레이는 2000년 데뷔한 영국의 국민 밴드다. '사이언티스트(The Scientist)',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전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픽스 유'는 보컬 크리스 마틴이 아내였던 기네스 팰트로 아버지가 사망하자 아내를 위로하기 위해 작곡했던 노래로, 이후 런던 테러, 멘체스터 테러 등을 추모하는 곡으로도 쓰인 의미 있는 곡이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방탄소년단 | 콜드플레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