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위캔드’, 청량한 여름선물세트 [데일리신곡]
2021. 07.06(화) 19:36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그룹 소녀시대 멤버이자 디바 태연, 여름에 걸맞은 선물 같은 신곡 'Weekend'를 발매했다.

6일 오후 6시 태연은 신곡 'Weekend(위크엔드)'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했다.

'Weekend'는 경쾌한 기타와 레트로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흥겨운 리듬과 선율이 인상적이다. 태연의 달콤하면서도 편안한 보컬이 곡의 분위기와 제대로 어우러진다.

태연은 'I(아이)', 'Rain(레인)', 'Why(와이)', 'Fine(파인)', '사계 (Four Seasons)', '불티 (Spark)' 등 다양한 히트곡을 보유하며 소녀시대 멤버일뿐 아니라 디바로서 톱급으로 손꼽힌다. 그런 그의 이번 신곡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세련미가 인상적이다.

주말이라는 제목답게,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려는 내용이 담긴 가사가 자유분방한 느낌을 자아낸다. '가장 가까운 바다 / 혼자만의 영화관 /그냥 이끌리는 대로 해도 괜찮으니까' 등의 가사가 여름 바캉스가 한창인 현 시즌과 절묘하게 매치되는 것.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 태연은 소녀시대 보컬다운 청량하고 깜찍한 미모를 과시한다. 레트로 패션 역시 최근 길거리 1020대 트렌드와도 어우러지는 느낌이다. 이번 주말, 태연의 신곡을 들으며 기분 좋은 휴식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태연은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태연 'weekend' 뮤직비디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weekend | 위켄드 | 태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