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8월 6일 미니앨범 '1/6' 컴백쇼 개최…메타버스-XR 접목
2021. 07.29(목) 13:42
선미
선미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가수 선미가 특별한 컴백쇼를 개최한다.

소속사 어비스컴퍼니 측은 29일 "오는 8월 6일 세 번째 미니앨범 '1/6'을 발표하는 선미는 당일 저녁 7시 음악채널 뮤플리, 네이버 NOW.(나우),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손잡고 메타버스, XR을 아우르는 컴백쇼로 팬들을 맞이한다"라고 밝혔다.

선미는 가상과 현실을 잇는 K-POP 컴백 페스티벌 '#OUTNOW Unlimited(아웃나우 언리미티드)'의 첫 주자로 실험적이고 새로운 방식으로 미니앨범 ‘1/6’의 세계관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OUTNOW Unlimited'는 네이버 나우NOW.의 컴백 라이브 쇼 '#OUTNOW'의 확장판으로, 비대면의 가상현실 플랫폼과 현실을 잇는 세계관 스토리텔링 콘텐츠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총망라한 확장현실(XR)기술을 활용한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컴백쇼에 앞서 선미는 제페토에 개설된 '#OUTNOW Unlimited' 맵을 통해 타이틀곡인 'YOU CAN’T SIT WITH US'를 BGM으로 통해 깜짝 공개한 것은 물론 신곡의 포인트 안무를 일부 공개하는 등 팬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컴백쇼 개최 소식과 함께 선미는 미니앨범 '1/6'의 새로운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선미는 네온 조명 아래 여전히 러블리하고 키치한 매력을 뽐내고 있지만 어딘지 모르게 서늘한 표정을 짓고 있어, 어떤 반전을 예고하고 있는 건 아닌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신선한 콘셉트와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선미가 새롭게 선보일 미니앨범 '1/6'은 오는 8월 6일 저녁 6시 전격 공개된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어비스컴퍼니]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선미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