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집', 오늘(12일) 정오 OST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2021. 08.12(목) 11:04
월간 집 OST
월간 집 OST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웰메이드 OST들이 '월간 집'의 감동을 이어간다.

최근 종영한 JTBC 수목드라마 '월간 집'(극본 명수현, 연출 이창민)의 컴필레이션 앨범이 1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피지컬 음반 역시 지난 9일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돼 오는 18일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다.

'내 집 마련'이라는 현실적 소재를 절묘하게 버무린 통통 튀는 스토리와 개성 있는 캐릭터들의 활약으로 화제를 모은 '월간 집'은 다채로운 장르를 넘나든 OST를 선보이며 마니아층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앨범에는 첫 번째 OST를 화려하게 장식한 그룹 펜타곤 후이의 '이매진'(Imagine)을 시작으로 조유리의 '스토리 오브 어스'(STORY OF US)를 비롯해 곽진언의 '그런 날', 존박의 '히어 아이 엠'(Here I am), 우즈(조승연)의 '데어 포 유'(There for you), 제로의 '흔한 후회', 백아연의 '그대를 조금 더'까지 앞서 정식 발매된 OST 7곡이 수록된다. 여기에 극의 적재적소에 삽입돼 극의 몰입감을 높인 스코어 음원 23곡이 함께 포함된다.

총 30트랙이란 풍성한 구성으로 리스너들을 만나는 ‘월간 집’의 OST 컴필레이션 앨범은 드라마에 울고 웃던 시청자들에게 소장가치 가득한 최고의 선물이 될 전망이다.

특히 개성 있는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을 지닌 보컬들의 가창곡 외에도 드라마 속 놓칠 수 없는 순간들을 고스란히 담아낸 BGM들까지 한번에 만날 수 있어 드라마 마니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18일에 정식 발매되는 OST 음반 역시 지난 9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함과 동시에 활발한 구매로 이어지며 뜨거운 관심 속 탄탄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월간 집'은 집에서 사는(live) 여자와 집을 사는(buy) 남자의 내 집 마련 로맨스와 함께 청춘들의 현실적 고민을 담아냈다는 호평을 얻으며 지난 5일 종영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JTBC스튜디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JTBC스튜디오 | 월간 집 | 월간 집 OST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