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tvN·XtvN 채널명 변경, 드라마·예능 전문 채널 된다 [공식]
2021. 08.19(목) 10:37
CJ ENM, tvN
CJ ENM, tvN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tvN 패밀리 채널 O tvN과 XtvN이 채널명을 변경한다.

CJ ENM은 19일 공식 입장을 통해 "tvN 패밀리 채널 O tvN과 XtvN 이 각각 채널명을 tvN DRAMA와 tvN SHOW로 바꾸고 새로운 즐거움을 추구하는 채널로 발돋움한다"고 밝혔다.

이어 CJ ENM은 "오는 9월 1일 개편을 통해 모 채널인 tvN이 갖고 있는 ‘즐거움’의 정체성을 확장해 각 채널의 타깃 시청자들에게 더욱 극대화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함이다"라며 채널명 변경의 이유를 설명했다.

먼저 tvN DRAMA는 드라마 전문 채널로서, 일상 후 콘텐츠 시청으로 위로와 공감을 얻고자 하는 3049 여성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감성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 tvN SHOW는 tvN 예능 프로그램의 큐레이터로, 기발하고 흥미진진한 예능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몰입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채널 개편을 맞아 tvN DRAMA에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와 함께 화제의 중심에 섰던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과 '응답하라 1988', 백상 수상작 '악의 꽃' 전편을 편성한다. tvN SHOW에서는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의미에서 '놀라운 토요일' '대탈출' '유 퀴즈 온 더 블럭' '식스센스' 등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예능 프로그램의 첫 번째 시즌을 총출동시킨다.

이와 관련 CJ ENM IP 사업부 김종훈 부장은 "tvN의 패밀리 브랜드인 O tvN과 XtvN의 채널 개편을 통해, 마더 브랜드 tvN의 '즐거움'이 더 직관적인 형태로 시청자들에게 선사되길 기대한다. '드라마 전문 채널' 및 '예능 전문 채널' 성격에 맞게 현재 방영작부터 기존 화제작까지 타깃의 니즈를 정확히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9월 1일 tvN은 패밀리 채널 O tvN과 XtvN 채널뿐 아니라, 모 채널 tvN의 슬로건을 비롯한 네트워크 디자인을 전면 개편할 방침이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CJ ENM]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CJ ENM | tvN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