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신예' 니쥬, 11월 24일 첫 정규 '유' 발매
2021. 09.07(화) 10:11
JYP엔터테인먼트 니쥬 걸그룹
JYP엔터테인먼트 니쥬 걸그룹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신인가수 니쥬(NiziU)가 첫 정규 앨범 발매 소식을 전했다.

JYP는 7일 오전 공식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니쥬가 오는 11월 24일 첫 번째 정규 앨범 '유'(U)를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신보 발매 소식과 함께 공개된 콘셉트 사진에는 니쥬의 생기발랄한 비주얼과 밝은 분위기가 담겨 있어 시선을 붙잡았다.

멤버들은 신보 타이틀인 알파벳 '유'를 형상화한 공간에서 9인 9색 매력을 뽐냈고, 아홉 빛깔 다채로운 색감만큼이나 환한 미소로 보는 이들에게 무한 긍정 에너지를 선사했다.

니쥬의 정규 1집 '유'는 '니드 유'라는 뜻을 지닌 그룹명 니쥬와 '(비) 위드 유'((Be) With You)라는 의미의 팬덤명 '위쥬'(WithU)에 포함된 알파벳 '유'에서 착안해, 니쥬를 응원해 주는 모든 '유'(당신)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니쥬는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이번 정규 음반을 통해 글로벌 팬들의 열렬한 성원에 화답하고 뜨거운 인기 열풍을 이어갈 전망이다.

일본 유력 매체 역시 니쥬의 첫 정규 앨범 발매 소식을 집중 보도했다. 리더 마코는 "니쥬의 첫 정규 앨범 'U'로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우리에게도 소중한 곡들이 다수 수록되어 있어, 정말 즐거운 앨범이 되리라 생각한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JYP가 지난 2020년 야심 차게 선보인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에서 출발한 9인조 걸그룹 니쥬는 일본에서 각종 진기록을 쌓아올리며 '역대급 신예' 행보를 펼치고 있다.

이들은 지난 2020년 6월 프리 데뷔곡 '메이크 유 해피'(Make you happy)를 시작으로 같은해 12월 정식 데뷔 싱글 '스텝 앤드 어 스텝'(Step and a step), 올해 4월 7일 발표한 일본 싱글 2집 '테이크 어 픽처/팝핀 쉐이킹'(Take a picture/Poppin' Shakin')까지 발표한 모든 곡들을 히트 시키며 폭발적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7월 5일 발표해 일본 코카콜라의 CM송으로도 발탁된 '슈퍼 서머'(Super Summer)는 음원 공개 직후 일본 라인 뮤직, 아이튠즈, 아와, 무모 등 현지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석권하고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정상을 차지하는 등 '2021년을 대표하는 니쥬의 첫 서머송'으로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니쥬는 오는 19일 도쿄 조조 마린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일본 유명 음악 페스티벌 '슈퍼소닉 2021' 출격을 앞두고 있다. '슈퍼소닉'은 일본 정상급 가수를 비롯해 세계적인 뮤지션이 대거 참여하는 도심형 페스티벌 '서머소닉'의 스페셜 버전이며 올해는 제드(ZEDD),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출연을 예고했다. NiziU는 이들과 한 무대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특별한 에너지를 발산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JYP엔터테인먼트,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일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JYP엔터테인먼트 | 걸그룹 | 니쥬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