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숙환 별세, 이낙연 대표 "따뜻한 배우" 애도
2020. 11.08(일) 14:28
배우 송재호 별세
배우 송재호 별세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숙환으로 별세한 배우 송재호를 추모했다.

8일 이낙연 대표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송재호 추모글을 적었다.

이낙연 대표는 "원로배우 송재호 선생님의 별세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 고인께서는 평생을 연기에 전념하며 반세기 넘는 세월을 대중과 호흡한 '국민 배우'셨다"고 적었다.

이어 "중년 이후에는 인자한 아버지 역으로 친숙해지셨지만 젊은 시절 제임스 딘 같은 반항아 이미지를 기억하시는 국민도 많다"며 "2012년에는 밀린 출연료 지급을 촉구하는 촬영 거부 투쟁을 벌이며 '나는 생계 걱정을 안 하지만 이 돈을 받아야 생활할 수 있는 후배 연기자들을 위한 것'이라고 했다"며 고인의 업적을 언급했다.

이낙연 대표는 "야생생물관리협회장, 홀트아동복지회 홍보대사, 문화재사랑 어린이 창작동요제 홍보대사를 지내시며 환경, 아동 문제 등에도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보였다. 참 따뜻한 배우셨다. 많이 그리울 것"이라며 송재호를 추모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