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보아, 키이스트와 전속계약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공식]
2021. 02.15(월) 10:17
조보아
조보아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배우 조보아가 키이스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15일 키이스트 매니지먼트 부문대표 이연우 이사는 "사랑스러운 모태미녀이자 다재다능한 재능으로 대중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조보아가 키이스트와 함께하게 됐다. 화제성과 연기력을 겸비한 조보아가 보다 체계적인 환경 속에서 도약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조보아는 2012년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밴드'를 통해 데뷔했다. 데뷔 초 아름다운 비주얼로 주목받은 그는 첫사랑의 아련한 이미지와 청순가련한 미모로 초콜릿 광고에 출연해 단숨에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후 '마의' '잉여공주' 등을 거친 뒤, 시청률 38.2%(닐슨코리아)를 기록한 54부작 '부탁해요, 엄마'로 주목받았다. 이를 통해 'KBS연기대상' 여자 인기상과 '제28회 그리메상' 신인 연기자상을 수상하며 존재감을 알렸다.

특히 파격적인 서사의 영화 '가시(2014)'로 호연을 펼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많은 이들의 인생 드라마라는 호평을 얻었던 '사랑의 온도'에서는 도도한 짝사랑녀 지홍아로 분해 또 한번 큰 사랑을 받았다. 또 '이별이 떠났다'로 'MBC 연기대상'에서 주말특별기획부문 여자 우수연기상과 '제6회 아시아태평양 스타어워즈'에서 장편드라마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 '몬스터'로 'MBC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연기 스펙트럼을 넓혔다.

최근작 '포레스트'와 '구미호뎐'을 통해서는 청량감 넘치는 순수 로맨스부터 액션과 판타지 장르까지 다양한 연기 변신을 감행하며 높은 화제성을 이끌었다.

더불어, 조보아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 '공감 요정' '맛없슐랭' 등의 애칭을 얻으며 예능에서도 팔색조 매력의 활약을 펼쳤다. 이를 통해 'SBS 연예대상'에서 버라이어티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에 더해 '2018 DMC 페스티벌 코리안 뮤직 웨이브'를 시작으로 '2018 SBS 가요대전' '2019 서울드라마어워즈' '2019 하이원 서울가요대상'과 '2020 KBS 연기대상' 등에서 MC로 활약, 전문 MC 못지 않은 진행 실력과 아름다운 드레스 자태로 매번 화제를 낳으며 작품뿐 아니라 다방면으로 매력을 발산했다.

키이스트는 최근 조보아를 비롯해 유해진, 김서형, 강한나, 고아성, 지수, 이동휘 등 연기력과 흥행력을 두루 갖춘 배우들과 잇따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다채로운 매력의 소유자 조보아가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가 소속된 배우 명가이자, 드라마 제작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 키이스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만큼, 앞으로의 시너지에 귀추가 주목된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키이스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