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슈카 "투자 해야 돼, 상대적 격차 급속도로 벌어질 것"
2021. 02.28(일) 19:09
집사부일체
집사부일체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집사부일체'에서 유튜버 슈카가 투자해야 되는 이유를 밝혔다.

28일 저녁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는 전설적인 투자가 짐 로저스도 인정한 '주식 인싸' 투자 전문가 슈카가 사부로 전격 출격해 멤버들을 상대로 투자 족집게 강의를 펼쳤다.

이날 주식 초보 차은우는 "관심은 있지만 그만큼 신경 쓸 자신이 없다"라고 전했다. 이를 들은 슈카는 "주식을 못하겠다고 하면 안 해도 된다. 근데 투자는 해야 된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시간이 갈수록 근로소득만으로는 자산 성장 속도가 느리다고 느껴지는 때가 온다. 자신의 상대적 격차가 급속도로 벌어진다"라며 "자본주의 사회에서 갑자기 점프하는 해가 온다. 한 번 올 때 못 따라간다. 말도 안 되는 격차가 벌어진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슈카는 "눈덩이 굴리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투자하지 않고 있다면 그저 손으로 눈을 붙이는 격이다. 일단 굴릴 고민을 했으면 좋겠다. 쉬고 있는 현금자산의 일부를 투자로 굴리는 걸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집사부일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