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데' 변요한 "선배 설경구, 공과 사 정확한 배우"
2021. 03.11(목) 15:52
두데
두데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두데'에서 배우 변요한이 선배 설경구와 함께한 소감을 밝혔다.

11일 오후 방송된 MBC FM4U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이하 '두데')의 '미·지의 초대석'에서는 영화 '자산어보'(연출 이준익·제작 씨네월드) 주역 이준익 감독, 배우 설경구, 변요한이 게스트로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자산어보'는 흑산도로 유배당한 정약전이 섬 청년 창대를 만나 신분과 나이를 초월한 벗의 우정을 나누며 '자산어보'를 함께 집필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설경구, 변요한, 이정은, 도희 등이 가세했고 '변산' '박열' '동주'를 연출한 이준익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이날 변요한은 설경구와 함께 호흡을 맞춘 소감에 대해 "정말 좋았다. 인간미가 넘치는 배우라고 생각한다. 너무 따뜻하시더라"라며 "설경구 선배는 공과 사가 정확한 배우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산어보' 속 자신의 캐릭터 소개를 이어갔다. 변요한은 "청년 어부 창대를 맡았다. 어부다 보니 바다와 가깝지만 학문에 갈증을 느끼는 인물이다. 캐스팅 확정이 되고 잠깐 전라도로 유학을 다녀왔다"라고 덧붙였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MBC FM4U '두데']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