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 MV, 10억 뷰 돌파 ‘기염’
2021. 04.12(월) 18:45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조회 수 10억 뷰에 이르는 기염을 토했다.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12일 오후 6시께 10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Dynamite’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2억 뷰를 돌파한 ‘DNA’, 11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통산 3번째 10억 뷰를 달성한 셈이 됐다. 동시에 지난 달 10일 9억뷰를 기록한 뒤 약 한 달 만에 1억 뷰를 더 얹는 기록이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부터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기록을 공인 받기도 했다.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며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핫 100’ 정상에 올랐던 ‘Dynamite’는 발매된 지 8개월 가까이 지났음에도 ‘핫 100’ 차트에 머무르고 있으며, 이는 한국 가수 최장 차트인 기록이기도 하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해당 곡으로 ‘2021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 수상 후보로 오른 데 이어 시상식 단독 공연까지 펼치며 월드 클래스로 자리매김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2억 뷰의 ‘DNA’, 11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0억 뷰의 ‘Dynamite’, 각 9억 뷰의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8억 뷰의 ‘IDOL’, 7억 뷰의 ‘피 땀 눈물’, 각 6억 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쩔어’ 등이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