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한 줄 톡] 빅스ㆍ리밋ㆍ'시를 잊은 그대에게' 슈가볼
2018. 05.06(일) 12:34
뮤직 한 줄 톡 빅스 리밋 시를 잊은 그대에게 슈가볼
뮤직 한 줄 톡 빅스 리밋 시를 잊은 그대에게 슈가볼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4월 셋째 주(4월 16일 ~ 22일) 음원 차트에서는 그룹 빅스 새 앨범이 돋보였다. 인디(소규모의 예산을 가지고 독립적으로 활동하는 회사나 단체) 가수 중에서는 가수 리밋의 새 앨범이 눈길을 끌었다. 또 싱어송라이터 슈가볼이 부른 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의 OST가 주목을 받았다.

'출구 없는 노래'로 음악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이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었다. 한 번도 안 들을 수는 있지만 한 번만 들을 수는 없는 노래의 주인공들이다.

◆ 대세는 차트 순위가 정한다

빅스의 세 번째 정규앨범 '오드 빅스'(EAU DE VIXX)는 지난달 17일 발매됐다. 후각이라는 감각에 집중, 향을 만들어 내는 조향사 콘셉트로 대중의 상상력을 자극하겠다는 의지를 담아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향'(Scentist)을 포함, 총 12트랙이 담겼다. 타이틀곡은 몽환적이며 트랜디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퓨처 일렉트로닉댄스뮤직(EDM) 곡이다. 강렬하고 펀치감 있는 베이스가 특징이며, 딥하우스가 가미된 트랙 위에 어우러진 그루비한 보컬도 돋보인다. 가사에는 향기에 대한 광적인 집착이 담겼다.

★ 뮤직 한 줄 톡

티브이데일리 포토


빅스 "'조향사'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콘셉트입니다! 꼭 무대도 함께 봐주세요~"

◆ 숨은 가수 찾기, 오늘부터 팬

리밋의 데뷔 싱글 '리얼'(Real)은 지난달 19일 공개됐다. 이 곡은 멀어져 가고 있음을 눈치채고 있으면서도 이 사실을 인정하는 것을 겁내는 연인의 마음을 담은 알앤비 곡이다. 다양한 코러스와 화음이 돋보인다.

★ 뮤직 한 줄 톡

티브이데일리 포토


리밋 "아무리 노력해도 아주 작은 후회와 실수들은 언제나 남는다고 생각해요. 그런 누구에게나 있는 아쉬웠던 순간들을 언젠가는 좋은 기억이 되도록 공감해주고 보듬어주는 제 나름의 위로가 되는 곡이었으면 해요."

◆ 이 노래, 그 가수가 불렀어?

슈가볼이 부른 케이블TV tvN 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의 OST '아이 러브 유 걸'(I love you girl)은 지난달 17일 공개됐다. 이 곡은 가슴 가득한 사랑의 언어를 쉽게 전하지 못하는 애틋한 마음을 감각적으로 풀어낸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 뮤직 한 줄 톡

티브이데일리 포토


슈가볼 "돌려 말하지 않는 사랑 고백이 드라마에 잘 녹아드는 것 같아 부르면서도 즐거웠습니다. 기분 좋은 멜로디가 귀에 오래 남았으면 해요."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티브이데일리DB, 소속사 제공/그래픽=김지하, 노한솔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뮤직 한 줄 톡 | 빅스 | 슈가볼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