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승리 경찰조사→이상화♥강남 결혼, 극과 극 연예계 [광클스타]
2019. 08.31(토) 10:00
양현석 승리 이상화 강남 이종현 이상미
양현석 승리 이상화 강남 이종현 이상미
[티브이데일리 권세희 기자] 2019년 8월 다섯째 주에도 연예계는 핫(hot)한 소식들로 가득 찼다. 그중 빛의 속도로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한 스타들이 있다. 한 주 동안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킨 인물은 누구일까.

◆양현석·승리 경찰 조사, 덜미 잡힐까
티브이데일리 포토


YG 엔터테인먼트 전 대표 양현석과 그룹 빅뱅 전 멤버 승리가 나란히 경찰 조사를 받았다.

29일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양현석을 해외 원정 도박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양현석은 23시간가량 관련 혐의를 조사 받은 후 귀가했다.

조사를 마친 양현석은 취재진의 질문에 "경찰 조사에서 성실하게 답변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양현석은 상습도박·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 조사를 마친 후 성매매 알선 혐의까지 조사받았다. 경찰은 그간 압수수색과 외부 기관 협조를 통해 확보한 자료를 바탕으로 도박 자금 출처와 도박 경위 등을 중점적으로 조사했다.

앞서 양현석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호텔 카지노에서 원정 도박을 했으며 미국에서 달러를 빌려 국내 원화로 갚는 불법 외환 거래 수법 '환치기'를 이용해 자금을 조달한 혐의를 받는다. 양현석이 혐의를 대부분을 부인하면서 조사 시간이 길어진 것으로 보인다.

승리 역시 28일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승리는 양현석과 함께 해외에서 도박을 하고 '환치기'를 한 혐의를 받는다. 승리는 도박 혐의 일부를 시인했으며 '환치기' 혐의에 대해서는 시인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화♥강남 결혼
티브이데일리 포토


가수 강남과 전 스피드스케팅이 국가대표 선수 이상화가 부부의 연을 맺는다.

29일 강남의 소속사 디모스엔터테인먼트와 이상화 소속사 본부이엔티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두 사람이 결혼하는 것이 맞다"는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두 사람은 10월 12일 서울 모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린 후 부부의 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결혼 소식으로 화제가 된 두 사람은 2018년 9월 SBS 예능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in 라스트 인도양'을 만남을 시작했다. 이후 올해 3월 두 사람은 열애 중이라는 사실을 인정하며 공개 연애를 시작했다. 당시에도 두 사람의 결혼설이 제기된 바 있으나 "결혼은 시기상조"라는 입장을 내며 부인했다.

그러나 이번 결혼 소식을 깜짝 발표하면서, 각종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를 차지하는 등 누리꾼의 큰 관심과 응원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이종현, BJ박민정에 DM→팀 탈퇴, 사과문까지
티브이데일리 포토


그룹 씨엔블루 전 멤버 이종현이 BJ박민정에게 개인적으로 메시지를 보내 논란이 일었다. 이 여파로 이종현은 씨엔블루에서 탈퇴했다


28일 이종현 소속사 FNC 엔터테인먼트는 이종현의 팀 탈퇴 소식과 이종현의 입장문을 공개했다.

공개된 입장문에서 이종현은 "저의 부적절한 언행으로 상처를 입은 분들과 크게 실망하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늦었지만 씨엔블루에서 탈퇴한다는 말씀을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종현은 "저로 인해 멤버들이 피해를 입게 돼 미안한 마음이고, 믿어주신 팬 분들께도 부끄럽고 면목이 없다"고 팀 탈퇴 이유를 덧붙였다.

앞서 BJ 박민정은 자신의 SNS를 통해 이종현에게 다이렉트 메시지(DM)를 받은 사실을 공개했다. 박민정이 받았다고 밝힌 메시지에서 이종현으로 추정되는 인물은 "유튜브 너무 잘 보고 있어요. 재미있는 거 많이 올려주세요", "뱃살 너무 귀여우세요"라는 글을 두 번에 걸쳐 보냈다.

해당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종현에 대한 대중의 비난 여론이 거세졌다. 이유는 이종현이 이른 바 '정준영 단톡방' 멤버라는 사실 때문. '정준영 단톡방'은 불법 성관계 몰카 동영상 촬영 및 공유, 유포한 사실이 알려져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킨 바 있다.

논란이 불거지자 이종현은 팀을 탈퇴했으며 메시지 내용을 공개한 박민정 역시 SNS를 통해 "어젯밤에 올린 스토리로 인해 많은 논란을 일으킨 점 죄송하다. 씨엔블루 이종현 님께 저번 주 쯤 첫 번째 다이렉트가 왔었는데, 자숙 중이신걸로 알고 그냥 무시했다"며 "또 다이렉트가 오길래 솔직한 마음으로는 조금 불쾌감을 느꼈다”고 사과글을 게재한 바 있다.

◆이상미, 4살 연하 연인과 결혼
티브이데일리 포토


그룹 익스(EX) 이상미가 결혼 소식을 알렸다.

27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예능프로그램 '비디오스타'에 출연한 이상미가 자신의 결혼 소식을 최초로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해당 방송에서 이상미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서 가정을 꾸리려고 계획을 잡았다, 11월에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상미는 "수영 수업 같은 반에 있었던 회원이었고 동문이기도 했다"며 3년 간 교제한 4살 연하의 비연예인인 연인과의 만남을 털어놨다. 이어 이상미는 예비신랑을 향해 "나한테 얼마나 많은 걸 주고 있는지 잘 알고 있다. 제가 웃을 수 있고 다시 일할 수 있고,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건 전부 당신이 만들어 준 거다. 너무 고맙고 같이 우리 잘 해보자"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시종일관 달달한 모습을 뽐낸 이상미의 결혼은 11월 말 대구에서 열릴 계획이다.

[티브이데일리 권세희 기자 news@tvdaily.co.kr/사진=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권세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강남 | 양현석 | 이종현
싸이월드공감